상단영역

본문영역

[신곡]다비치 강민경도 즐겨하는 판타지 웹게임 정체는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2.09.03 09: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콤보 스킬 등 화려한 이펙트 ‘눈길’… 방대한 퀘스트·다양한 던전 ‘차별화’


‘웹게임에 ‘여신’이 강림했다!’ 최근 다비치 강민경이 홍보모델로 나서 화제가 된 웹게임 ‘신곡’이 이달 공개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신선도’로 잘 알려진 엔터메이트의 4번째 신작 판타지 웹RPG  ‘왕국’은 중국 웹게임 포털 사이트에서 현재 1위를 차지하고 기대작이다. 이와 함께 가수 겸 연기자로 활약하고 있는 강민경이 여신 콘셉트로 게임을 알리고 나서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유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신곡’은 QTE시스템을 활용한 콤보 스킬의 화려한 이펙트, 1천여 개 이상의 방대한 퀘스트, 입체적인 맵과 던전에 따른 전략 요소 등 다양한 패턴의 플레이가 특징이다. 여기에 판타지 풍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여성 유저들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신곡’이란 창세신이 창조한 악기일 뿐만 아니라 창세신이 연주할 때 세계가 따라서 변화를 일으킨다는 게임 속 배경을 의미한다.



[캐릭터 성장 따라 스킬 다양화]
‘신곡’에는전사, 마법사, 사수 3가지 캐릭터가 존재한다. 전사는 갑옷을 입고 양손 무기로 적진으로 돌진할 수 있으며 방패를 들어 파티원을 보호할 수도 있다. 마법사는 강력한 마법 원소 조종자로 마법 스킬을 사용해 적을 공격할 수 있고, 원소의 힘으로 동료를 도와줄 수 있다. 사수는 무기의 우위를 이용해 적을 공격하는데 능하며, 뛰어난 저격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각종 특수 속성 공격이 뛰어나다. 이들 캐릭터는 게임내 ‘신학원’에서 기본 속성과 스킬을 향상할 수 있다. 신학원의 레벨이 높을수록 더 높은 속성의 레벨업을 할 수 있고 신학원의 ‘축복의 룰렛’은 게임 중 획득한 빛수정을 소모해 매일 3회 가동하게 된다.


룰렛 결과에 따라 신학원에서 배울 수 있는 기술의 추가 효과가 획득 가능하다. 이에 따라 레벨이 향상되면 더욱 다양한 스킬이 활성화된다. 활성화된 액티브 스킬은 화면 하단의 스킬 퀵 슬롯에 이동해 전투 중 사용할 수 있다. 스킬변환을 클릭하면 미리 세팅 된 2종의 스킬 시스템을 편리하게 전환할 수 있다.



▲ 스킬


▲ 경기장


[맵·던전 따라 전략·전술 구사]
‘신곡’에는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우선, 내성의 경기장에서는 여러 경합이 진행되며 경기 후 보상이 지급된다. 매일 오후 1시에 한 시간 동안 경기장이 오픈되고 경기장에서 획득한 훈장으로 경기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시간에‘생성’버튼으로 방을 생성해 다른 유저와 경합할 수 있다.


‘도전’경기장은 매일 정해진 횟수만큼 NPC와 경합할 수 있다. 또한 내성의 ‘영웅의 문’은 일종의 파티 정예 던전이다. 영웅의 문을 선택하면 던전 로비에서 생성된 다양한 던전목록을 선택되거나 신규 던전을 생성할 수 있다. 방을 생성하면 추가 3명의 동료를 기다리거나 혼자서 던전에 진입할 수 있다.


시작을 선택하면 공략하고자 하는 정예 던전을 선택할 수 있다. 정예 던전에서는 일반 던전보다 더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반면, 외성에서는 타인의 유저와 친선 경합을 진행할 수 있다. 경합의 승패가 유저간의 손실 또는 이득에 연관이 없으며 패한 유저의 경우 자신의 주성 위치로 자동 이동된다.


마지막으로 점성술은 매일 무료로 20회 진행할 수 있다. 1회 진행할 때마다 랜덤하게 상급의 주술이 소환되거나 하급의 주술이 소환된다. 획득한 주술을 합성해 더 높은 주술로 변경하거나 그대로 캐릭터에 착용해 캐릭터 속성 강화에 사용할 수 있다. 귀속 버튼으로 해당 주술을 귀속시킬 수 있다.



▲ PK모드


● 장 르 : 웹 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7ROAD
● 배급사 : 엔터메이트
● 홈페이지 : sg.ilovewebgame.co.kr
● 서비스 일정 : 8월 27일 1차 비공개 테스트 종료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