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몬헌 온라인’ 부분유료화 읍소에 유저 마음 ‘턴~’

  • 봉성창 기자 bong@khan.kr
  • 입력 2009.02.16 11: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상위권 치열한 경쟁 속 세대교체 예고 …  발매와 동시에 1위 차지한 ‘스파4’ 이름값 증명


‘대국민 사과문이 유저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이 지난 2월 12일 단행한 부분유료화로 인해 빠른 속도로 순위가 급상승하고 있다. 비록 전체적인 순위는 아직도 80위권이지만, 하루만에 24계단이나 상승하며 부분유료화 전환 효과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에 국내 유저들에게 알맞도록 새롭게 바뀐 조작 방식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새로운 콘텐츠도 대거 추가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보다 앞서 지난달 부분유료화를 진행한 ‘대항해시대 온라인’ 역시 순식간에 순위가 상승하며 30위권 까지 상승한 점을 비춰본다면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의 대대적인 순위 상승 역시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이밖에도 드래곤플라이의 ‘카르마2’와 한게임의 ‘슈팅대전 탄’의 순위가 크게 상승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반면 지난해 돌풍을 이끌었던 KTH의 ‘십이지천2’와 CJ인터넷의 ‘마구마구’는 소폭 순위가 하락하는 등 전반적으로 이른바 톱10 게임을 제외한 중상위권 게임 간의 물갈이가 이뤄지고 있는 분위기다.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은 여전히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으며 2위인 ‘서든어택’과의 격차도 전체 점유율에서 6% 이상 간격을 유지하고 있다. ‘서든어택’이 100주 이상 1위를 차지했었던 점을 감안할 때, ‘아이온’의 독주는 아직까지 서장에 불과하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중론이다.



한편 콘솔 순위에서는 ‘스트리트파이터4’가 발매하자마자 PS3와 Xbox360 모두 1, 2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스트리트파이터4’는 물량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유저들이 경쟁적으로 구입을 서두르고 있는 등 한동안 이렇다할 대작이 없었던 콘솔 업계에 단비와 같은 타이틀 떠올랐다. 또한 PS3로 출시된 ‘소닉 언티메이트 제네시스 콜렉션’은 2만 9천원이라는 저렴한 게임 가격과 세가의 유명 고전 게임들이 알차게 구성돼  마니아들에게 호평 받으며 비교적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금주의 게임 UCC] 메카닉과 인스네어의 비밀


금주의 게임UCC는 ‘스타실험실’의 ‘인스네어, 메카닉에 안먹힌다?’가 뽑혔다. 인스네어가 대형 메카닉 유닛에 통하지 않는다는 말을 실험을 통해 확실히 알아봤다.



▲ 탱크와 골리앗 지상유닛에게는 인스네어가 통하지 않는다



▲ 그러나 레이스는 인스네어에 맞자, 공격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확인



▲ 발키리 역시 공격속도가 느려졌다



▲ 마지막으로 배틀크루저까지 공속이 느려지면서 공중 메카닉 유닛은 인스네어 영향을 받는 것으로 확인


출처 : 마이게임티비(www.migame.tv)






[금주의 콘솔 - 킬존2] 극한의 사실감 돋보이는 PS3 대표 FPS


-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 압권 … 최대 32인까지 온라인대전 가능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이성욱)는 2004년 PS2 로 발매돼 세계적으로 약 15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FPS 기임 ‘킬존’의 최신작 ‘킬존 2’를 오는 27일 한글화 발매한다.



‘킬존2’는 PS3의 그래픽 처리 능력을 극한까지 끌어 올린 뛰어난 그래픽과 영화를 방불케하는 장대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전장의 날씨에 따라 전략이 달라지거나, 필드에 탄환자국이 남는 등 전투상황에서의 현장감을 실감나게 살렸다는 평가다. 또한 32명까지 동시에 플레이가 가능한 온라인 멀티플레이 모드를 지원한다. 가격은 59,800원.






[급상승 검색 게임] 발키리 스카이 비슷한 영화 제목 ‘홍보 효과 톡톡’


영화 ‘발키리’의 여파 때문일까.
오는 상반기 공개서비스를 준비 중인 비행슈팅RPG ‘발키리스카이’가 유저들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영화와 게임은 장르부터 색깔까지 모두 다르지만 비슷한 시기에 각각 개봉을 하고 마지막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했다는 점에서 의도하지 않은 주목을 받게 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로 인해 ‘발키리스카이’는 지난 2월 8일 무려 924계단이나 뛰어올라 35위를 기록하는 ‘반짝’ 효과를 누렸다. 이 게임은 판타지 배경의 비행 슈팅과 롤플레잉 장르의 결합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시장 공략을 노리고 있다.


그 뒤를 이어 NHN의 신작 액션RPG ‘C9’도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는 소식과 관련,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로 인해 ‘C9’은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143계단 뛰어올라 45위에 진입했으며 계속 상승세를 탈 전망이다.


무엇보다 ‘C9’은 오는 22일까지 비공개 테스터 1만 명을 모집하고 있어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