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이플스토리’ 어린이날 효과 ‘반짝’

  • 강은별 기자 hehestar@khplus.kr
  • 입력 2012.05.08 11: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5일 기점으로 상승세 … 9주년 이벤트로 관심 집중


이번주는 ‘메이플스토리’의 순위 상승이 눈에 띈다. 그동안 중위권에는 랭크돼 있었지만 10위권 진입은 다소 힘겨워 보였던 ‘메이플스토리’가 어린이날을 기점으로 상승세를 보였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주 13위에 랭크됐던 것에서 5계단 상승해 8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주말에는 게임 검색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어린이날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메이플스토리’는 정식 서비스 9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마을은 축제 분위기로 꾸며지고 유저가 레벨업을 할 때마다 아이템을 선물 받는다. 9주년 기념 방어구와 9주년 무기 등 기간 한정 아이템도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하늘에서 단풍잎이 비처럼 내려온다면’이벤트는 3분 동안 하늘에서 떨어지는 단풍잎을 모으는 단순한 미니 게임으로 인기를 끌고있다. 9주년 단풍잎과 9주년 코인을 모아 물건을 교환할 수 있어 참여 열기가 뜨겁다. 이 외에도 120~130 레벨의 유저가 즐길 수 있는 테마 던전 ‘판타스틱 테마파크’와 165 레벨 이상의 고레벨 유저를 위한 파티플레이 지역 ‘미래의 문’이 새롭게 업데이트 됐다.


‘메이플스토리’9주년 이벤트가 약 한달 동안 진행되는 만큼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지난주 순위권 밖이었던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도 어린이날 이벤트로 6계단 상승해 17위에 랭크됐다.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에서는 어린이날 당일 특정 시간에 접속 시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실버벨, 골든벨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실시됐다. 또 경험치와 포인트를 네 배로 얻을 수 있는 보너스 이벤트도 진행돼 오랜만에 20위 안에 들어섰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