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홀맨, 무선인터넷 만화 속으로

  • 경향게임스
  • 입력 2002.08.29 14: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텔레콤(사장 남 용 www.lg019. co.kr)이 최근 1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홀맨(Holeman)을 만화로 제작, 1일부터 무선인터넷을 통해 제공한다.
LG텔레콤이 10대 이동전화 가입자를 위해 선보인 카이홀맨(Khai Holeman)의 캐릭터인 홀맨이 폭발적 인기를 모으자 인형과 각종 문구에 이어 무선인터넷 상에서 만화로 선보이게 된 것.특히 이번 홀맨 만화는 도널드 닭으로 유명한 만화가 이우일씨가 직접 그린 것으로 흑백, 4Grey, 컬러 등 3가지 형태로 제공되며 자신의 핸드폰에 만화를 다운로드받으면 언제 어디서나 다시 볼 수 있다.
LG텔레콤은 우선적으로 방가워 홀맨, 홀맨은 만두를 좋아해 등 4편의 만화를 시작으로 매달 3, 4편의 홀맨 만화를 선보일 방침이다.
한편 LG텔레콤은 홀맨 만화 캐릭터들이 한 화면(Cut)에서 다양한 동작을 연속적으로 연출하는 한편 자바(JAVA)의 생생한 효과음, 진동, 백라이트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만화 보는 재미를 한층 배가 시켜 나가기로 했다.
홀맨 만화는 무선인터넷 이지아이(www.ez-i.co.kr)에 접속, 9. 자바스테이션→2. 만화가게→5.홀맨만화에서 원하는 만화를 다운로드 받으면 되며 정보이용료는 300~500원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