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반지의 제왕' 모바일에서 뜬다

  • 이복현
  • 입력 2002.09.18 14: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컨텐츠업체 도츠모바일 (대표 김효근)에서는 외화 ‘반지의 제왕’을 비롯한 국내외 유명 영화 및 TV용 만화를 이용한 디지털 컨텐츠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국내 캐릭터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는 ALI(대표 김양수)와 비즈니스 계약은 물론 포괄적인 사업제휴 계약을 지난 22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츠모바일에서는 ALI사와의 사업제휴를 통해 향후 ALI가 보유하고 있는 국내외 유명 영상물에 대한 디지털 컨텐츠 사업 활성화를 통한 사업다각화를 담당하게 된다. ALI는 소니픽처스와 뉴라인시네마 등의 한국내 머천다이징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반지의 제왕’을 비롯해 해외에 그동안 히트한 영화 및 TV용 만화 시리즈를 약 1만여편 보유하고 있는 업체다.
현재 도츠모바일에서는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인물중심으로 캐릭터 제작, 현재 SKT에 서비스중이며 추후 ALI를 통해 국내에 개봉될 스파이더맨, 맨인블랙 Ⅱ 등 외국영화 및 국내에 방송중인 만화시리즈물 ‘Turtle Hero’등에 대한 디지털 컨텐츠도 지속적으로 제작해 무선인터넷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컨텐츠를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반지의 제왕’의 캐릭터를 다운받으려면 SKT 네이트에 있는 ‘그림친구쮡캐릭터 광장쮡캐찹’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