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이크핏]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맞춤형 스마트폰’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2.06.29 11: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테크가 ‘테이크 HD’의 보급형 모델 ‘테이크핏’을 출시했다. ‘테이크핏’은 보급형 모델보다 뛰어난 스펙에 고급형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틈새시장인 3G를 공략하기 위해 태어났다. ‘테이크핏’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OS와 퀄컴 스냅드래곤 MSM 8260 1.5GHz 듀얼코어를 탑재했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OS의 경우 진저브레드에서 넘어가는 과도기 상태인 현재 장점보다 주로 단점에 관한 불만이 더 많은 상태다.


그러나 ‘테이크핏’의 경우 KT테크의 오랜 최적화 기술이 적용돼 최초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스마트폰임에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동일한 조건의 프로세서와 램을 가진 타 스마트폰으로는 이 정도 최적화를 보여주기 어렵다. 또한 미니멀 디자인을 지향해 깔끔한 외관과 슬림한 두께, 부드러운 그립감을 제공한다.



▲ ‘테이크핏(사진)’은 테이크 시리즈 최초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OS가 탑재됐다


전작인 ‘테이크 HD’는 측면 베젤을 최대한 줄이고 모서리를 곡선 형태로 깎아내린 것이 특징이었다. 하지만 ‘테이크핏’은 베젤을 ‘아이폰 3GS’처럼 처리해 좀 더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전체적으로 부피와 더불어 두께를 줄였기 때문에 ‘핏’이라는 단어에 꼭 맞는 외형을 보여준다.


가장 중요한 디스플레이를 보면 ‘테이크핏’은 960×540 해상도에 4.3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4인치만 넘어도 화면이 큼직하다는 느낌을 받는데다 해상도도 적당하기 때문에 문제될 것은 없다. 게다가 ‘브릴리언트 TFT LCD’를 채용해 더 선명한 재현력을 자랑한다. 전반적인 기능을 살펴보면 ‘테이크핏’은 ‘테이크 HD’에서 필요한 기능과 스펙을 담고 거기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실속형 스마트폰이다. 고급 스마트폰의 가격이 부담스럽거나 LTE가 필요 없는 유저들을 위해 출시됐다.


- 디바이스: 스마트폰
- 제조사: KT테크
- 국내출시일: 5월출시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