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믹스앤픽스] ‘RPG와 퍼즐’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 유양희 기자 y9921@kyunghyang.com
  • 입력 2006.03.06 09: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르 : 헥사/퍼즐
+ 개발사 : 나스카
+ 홈페이지 : www.nazca.co.kr
+ 다운로드경로
네이트 접속 > 게임 > 장르Best/장르보기 > 장르별보기 > 퍼즐/보드 > 테트리스/헥사 > 믹스앤픽스
멀티팩 접속 > 게임 > 고스톱/퍼즐/퀴즈/보드 > 퍼즐/퀴즈/보드 > 믹스앤픽스

RPG와 퍼즐의 결합이 ‘제법’ 잘 어울리는 게임이 등장했다. RPG게임의 아이템 조합 요소와 매치퍼즐 시스템을 결합한 ‘믹스앤픽스’가 그것이다. 나스카는 액션 RPG 퍼즐 ‘믹스앤픽스’를 KTF에 이어 최근 SKT서비스에 선보였다. 영주로 부터 퀘스트를 받아 퍼즐을 풀고 특수아이템과 마법아이템을 조합해 적을 공격하는 것이 게임의 기본 흐름이다. 여기에 기사·궁수·마법사 3가지 캐릭터와 선택한 캐릭터에 따라 차별화 된 조합기술과 마법이 깔끔한 그래픽을 바탕으로 보는 재미를 더한다. 스테이지에 따라 독특한 기능의 아이템과 몬스터가 계속 출현하며, RPG게임과 퍼즐의 재미요소를 두루 결합하고 있는 것이 ‘믹스앤픽스’의 강점이다.

‘아이템조합’과 ‘매치 퍼즐’
‘믹스앤픽스’는 RPG게임에 등장하는 아이템 조합과 제련시스템을 게임의 메인 시스템으로 등장시킨다. 아이템을 퍼즐방식으로 조합시켜 더욱 강력한 무기들을 만들어 적을 공격해 나가며, ‘액션RPG’와 ‘퍼즐’의 요소를 고루 포진시키고 있는 것이 강점. 일단 게임은 기본적으로 일정의 스테이지를 진행하게 될수록 독특한 기능의 아이템들이 나오게 되고, 더불어 다양한 마법을 사용하는 몬스터가 등장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기사·궁수·마법사 세 직업의 캐릭터 마다의 차별화 된 조합기술을 이용해 퍼즐을 풀어나가야 하는 것.

기본적으로 아이템조합을 하게 되는 방식은 칼과 구슬을 조합해 십자형으로 아이템을 모두 터트리며 상대에게 피해를 주게 된다. 예를 들어 세트 아이템의 경우 칼과 정령석을 조합하여 만든 제련 칼을 다시 3정렬하면 아이템을 별 형으로 터트리고 조합보다 더 강한 피해를 주게 되는 방식. 이 같은 조합은 최고 필살기로서 선택한 캐릭터마다 약간씩 차이가 존재하게 되는데, 비단 아이템의 조합이나 세트의 조합뿐 아니라 마법의 조합이나 특수아이템도 등장하며 제련시스템을 전면 배치하고 있다.

이들을 조합해 새로운 공격이나 전략을 찾아내는 것 역시 또 다른 재미요소인 것. 즉, 마법조합의 경우는 마법책과 구슬을 조합하면 구슬의 종류에 따라 ‘찾아주기’·‘자리 바꾸기’·‘체력회복’과 같은 마법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특수아이템의 기능은 ‘성스러운 십자가’를 3개 이상 정렬하면 정렬된 한 줄을 모두 터트리고, ‘생명수’를 3개 이상 정렬하면 캐릭터 체력을 회복하게 되는 방식이다. 일정 이상의 점수를 획득하게 되면 캐릭터는 레벨 업이 되면서 캐릭터 총 체력 값이 상승하며 3가지 중 한가지 마법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퍼즐이야 전투야? 온라인 공성전의 재미까지
‘믹스앤픽스’는 크게 이야기를 풀어가는 스토리모드·대전 격투방식의 배틀모드·자기 왕국을 고르고 적 진영을 치는 온라인 공성전으로 이루어진 3가지 게임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이 모드들을 진행시키며 만나게 되는 몬스터는 움직일 수 없는 아이템을 떨어뜨리는 ‘석화술’·보드에 있는 아이템을 일정시간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결빙술’·플레이어의 커서 움직임 방향을 반대로 만드는 ‘혼돈술’등 과 같은 마법을 사용하게 되고, 이에 따라 유저는 각 조합과 퍼즐을 통해 이들의 공격을 막아내야 하는 것. 특히 중간의 배틀모드의 경우에는 상대할 몬스터를 선택할 때 랜덤을 선택하면 낮은 확률로 숨겨진 ‘히든 캐릭터’를 볼 수 있는 것도 숨겨진 재미 요소다.

이 모든 과정을 통해서, 캐릭터의 레벨이 올라가고 다양한 조합의 실력을 갖추게 되면, 온라인 공성전의 진출도 가능하다. 즉 자신만의 캐릭터를 온라인 상에 진출시켜 성장시키고 적과 대전을 시키는 과정이다. 상대의 영토와 왕국을 정복하면 승리하게 되는 방식. 게임보드에 붉은색 반투명 지역은 적군지역으로 몬스터나 혹은 적군 캐릭터가 점령하고 있고, 플레이어는 존을 점령하고 있는 몬스터나 적군 캐릭터를 골라 싸울 수 있다. 단 온라인 공성전의 경우는 SKT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다.

시나리오
세상에서 가장 귀한 보석으로 여겨지는 다이아몬드 퀸. 이 보석이 구룡산 요새에 묻혀있다는 사실을 안 ‘다파가 도적단’은 이 보석을 지키는 전설의 구룡을 사르르 약초를 사용해 잠 재운 다음 몰래 훔쳐가 버린다. 잠에서 깨어나 이 사실을 안 구룡은 자신의 요새에서 가장 가까운 장미왕국을 의심하고 화풀이로 이 왕국의 공주 샬랄라를 납치해가 버린다. 이 사실을 뒤늦게 안 장미왕국의 용기 있는 용사들이 공주를 구출하러 나서는데…

+ 또모 직업 : 기사
필살기 : 아이템을 별 형으로 터트려서 엄청난 피해를 입힌다.
+ 단비 직업 : 궁수
필살기 : 임의의 아이템 한 종류를 골라 모두 터트리고 엄청난 피해를 입힌다
+ 준찌 직업 : 마법사
필살기 : 가로 혹은 세로로 3줄을 모두 터트리고 엄청난 피해를 입힌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