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불리] 단순 중독 게임의 최고봉

  • 주영재 기자 cherrydg@khan.kr
  • 입력 2010.09.28 13: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아이폰 유저 중에 ‘불리’를 모르는 유저는 거의 없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불리’는 국내 앱스토에서 4개월 이상 Top 5에 올라있는 스테디셀러 게임이다.


게임이 이토록 인기 있는 이유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단순한 게임성과 뿌리치기 힘든 중독성 때문이다. 게임 중에 흘러나오는 경쾌한 배경음악도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켜 준다.



▲ ‘불리’에 온라인 멀티플레이 기능이 추가됐다


게임 진행 방법은 단순하다. 떨어지는 불리(공)들이 3개 이상 붙어 있을 때 터치하면 터지면서 점수가 올라간다. 뛰어난 물리엔진이 불리들의 움직임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있다.


최근에 업데이트된 1.5버전에서는 온라인 멀티플레이 기능이 추가됐다. 그동안 근거리 네트워크를 지원하긴 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 세계 모든 유저와 대결을 펼칠 수 있게 됐다. ‘퀵매치’를 누르면 서버가 자동으로 상대를 정해주고 친구를 등록하면 원하는 유저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친구 등록이 가능하고 랭킹도 제공한다


싱글플레이와 달리 게임 중에 아이템을 활용할 수 있는데 ‘파워 팝’ 아이템을 사용하면 한 번에 붙어있는 모든 불리들을 터뜨릴 수 있다. 또한 ‘배드 클리너’를 사용해 터지지 않는 ‘배드 불리’들을 제거할 수도 있다.


온라인 대전에서 승리하면 경험치를 얻고 레벨이 올라간다. 전적이 서버에 기록되고 랭킹이 표시되기 때문에 유저간의 경쟁을 자극한다.



▲ 온라인 멀티플레이는 아이템 활용이 변수


한편 이번 버전에서는 게임머니와 아이템을 유료로 판매한다. 게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골드를 지불해야 하는데 골드는 게임 플레이 혹은 유료 구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앱스토어의 ‘인앱퍼처스’ 기능을 활용해 쉽게 결제할 수 있다.


- 플랫폼 : 아이폰
- 가    격 : 0.99$
- 평점(10점 만점) : 9점
     “귀여운 그래픽에 속지말자. 피 말리는 네트워크 대전이 펼쳐진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