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물놀이 GO!]바다에 뛰어들기 전 터치!

  • 황지영 기자 hjy@khplus.kr
  • 입력 2012.08.03 11: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푹푹 찌는 더위와 함께,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됐다. 국내든 해외든 한여름 인기 만점 휴양지는 단연 물놀이 지역이다. 요즘 스마트폰 앱스토어에는 물놀이를 테마로 제작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쏟아지고 있다. 그 중 기자가 생각하기에 가장 유용한 앱이 바로 ‘물놀이 GO!’다. 해당 앱은 소방방재청에서 제작한 것으로 물놀이 10대 안전수칙, 구명조끼 착용법, 물놀이 명소 추천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도 물놀이를 앱은 다양하지만 해당 앱은 심플하면서도 귀여운 캐릭터가 게임에 등장해, 물놀이 정보를 친근하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물놀이 GO!’를 실행시켜보면 정중앙에 깜찍한 물개가 구명조끼를 입고 반갑게 유저들을 맞이한다. 그리고 그 상단에는 안전수칙, 구명조끼, 장소 추천이라고 쓰인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다.



▲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터치!


먼저 안전수칙 부분에는 물놀이를 할때 반드시 숙지해야할 사안들이 열 단계로 표시돼 있다. 남들 다 아는 상식이라고 할지라도 눈으로 확인하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갖게 된다. 구명조끼 착용요령도 볼만하다. 이 앱이 제시하는 내용을 읽어보면 평소 구명조끼착용 상태가 잘못됐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틀린그림 찾기로도 정보 습득이 가능


마지막으로 물놀이 장소 추천은 서울을 제외한 전국의 계곡, 삼림욕장, 휴양림 등이 제공된다. 이 중 마음에 드는 곳은 터치를 통해 가는 길과 지도까지 확인 가능하지만 휴양지의 종류는 적은 편이다. 어찌됐건 ‘물놀이 GO!’앱은 단순히 정보를 취득하는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틀린그림찾기가 별미 코너로 제공된다. 총 약 2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해당 코너에서는 귀여운 캐릭터가 구명조끼 착용법이나 10대안전수칙과 관련된 행동을 취하고 있는데, 이 중 교묘히 틀린 그림을 찾아내, 터치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 위급시 하단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119로 연결된다


- 플랫폼: 아이폰
- 가 격: 무료
- 평 가(5점 만점) : 4.5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