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루딕스 온라인] 3D 횡스크롤 만화 속 액션 쾌감

  • 김상현 기자 AAA@kyunghyang.com
  • 입력 2006.05.15 09: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르 : 액션 RPG
+ 플랫폼 : 온라인
+ 개발사 : NFRONT
+ 서비스사 : 미정
+ 서비스일 : 미정
+ 홈페이지 : www.ludix.co.kr

최근 횡스크롤 액션 RPG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얼마 전 3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를 필두로 ‘귀혼’, ‘라테일’ 등 많은 횡스크롤 액션 RPG게임이 선전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 ‘루딕스 온라인(이하 루딕스)’은 2D 횡스크롤 액션게임의 진화를 외치며 혜성처럼 나타는 신 감각 게임이다. 횡스크롤 방식을 세련된 3D로 구현, 기본적인 횡스크롤의 재미를 살리면서 센스티브한 측면을 부각시켰다. 기존의 온라인게임들이 단순한 동작 패턴에만 국한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지루할 수 없었다는 점을 ‘루딕스’는 최대한 고치려고 노력했다. 이단 점프, 각종 기구를 이용한 움직임, 특수 장치 등을 통해, 전혀 색다른 진화된 액션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다.

그래픽적인 요소 또한 눈여겨볼 장점 중 하나다. 발랄한 느낌의 카툰 그래픽을 비롯한 각종 게임요소는 게이머가 마치 실제로 만화책 속의 세계에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한다. 캐릭터 모두 각각의 특징을 잘살려 중복되는 느낌없이 게임의 몰입도를 높인 점 또한 강점으로 뽑힌다.

‘루딕스’는 쉬운 대중적인 게임을 지향하고 있다. 소수만의 게임이 아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가까운 게임이 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는 것이 개발사 측의 설명. 일정 레벨이 지나면 더 이상 할 것이 없는 지루한 반복의 연속인 게임은 더 이상 게이머를 붙잡아둘 수 없다. ‘루딕스’는 정복 시스템을 비롯한 커뮤니티를 중시, 각종 시스템을 통해 유저가 질리지 않고 각자의 의미를 만들어 갈 수 있게 최대한 노력했다.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위주로 업데이트 방향을 설정해 놓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