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휴먼팩토리 백과사전] 친목 다지기는 ‘씨족’으로

  • 경향게임스 press@khplus.kr
  • 입력 2013.02.21 10: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팩토리’에서도 길드가 존재하는데 이를 ‘씨족’이라고 부른다.
씨족을 만들기 위해서는 10,000코인 혹은 100 보석이 필요하며, 레벨 제한이 없어 코인이나 보석만 있으면 누구나 창립이 가능하다.
씨족은 최대 10레벨까지 레벨업이 가능하고 레벨업을 하기 위해서는 씨족 구성원 수, 씨족 포인트, 씨족 코인등 세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 돼야 다음 레벨로 진행이 가능하다.

씨족 구성원 수는 말 그대로 씨족 구성원의 수를 말하며, 씨족포인트는 씨족 전쟁을 통하여 획득하는 얻는 포인트를 뜻한다. 마지막으로 씨족 코인은 게임내 코인을 뜻하며, 씨족원들이 코인을 씨족에 공헌함으로써 일정 코인수량에 도달을 해야한다. 이 3가지가 모두 충족을 해야만 다음 단계로 레벨업이 가능하다.
씨족은 레벨이 높아질수록 최대 구성원 수가 늘어나며, 레벨이 늘어날수록 필요한 요구 조건도 높아진다. 등급은 ‘족장’, ‘장로’, ‘주민’으로 구분된다.

족장은 씨족의 장이며, 공지 및 씨족원의 가입 및 방출, 씨족 레벨업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장로는 씨족원을 가입시킬수 있는 권한을 얻게 되며, 마지막으로 주민은 씨족원의 기본이 되는 가장 아래 등급이다.
씨족 전쟁은 매주마다 진행이 되며, 씨족 전쟁에서 가장 많은 씨족 포인트를 얻게 되면 왕족이 되고 여러가지 혜택이 생긴다.
왕족이 될 경우에는 등급과 상관없이 씨족원 모두 똑같은 혜택을 받을수 있다. 아울러 씨족에 가입하게 되면, 메시지란에 씨족 창이 따로 생겨 씨족원들끼리 친목 다지기 것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