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듬앤파라다이스] 동화마을 최고의 ‘춤꾼’ 되어 볼까?

  • 황지영 기자 hjy@khplus.kr
  • 입력 2010.09.07 18: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우스 활용한 게임모드로 색다른 재미 선사 … 펫 육성, 퀴즈 등 다채로운 놀이공간 마련


동화와 댄스가 어우러진 게임이 나타났다. 엠게임은 최근 댄스게임인 ‘리듬앤파라다이스’를 공개하고, 오는 9월 17일부터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간만에 등장한 리듬게임 신작에 유저들은 기대하는 분위기다. 특히 ‘리듬앤파라다이스’가 기존 게임과 달리, 동화속 스토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이벤트적 요소를 가미했기 때문이다.


유저들은 네 명의 캐릭터를 선택, 캐릭터를 멋지게 꾸미고 최고의 댄서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리듬앤파라다이스’는 음악과 춤이 있는 동화마을 ‘펀 빌리지’를 게임의 무대로 삼았다. 이 곳 사람들은 ‘펀 에너지’가 있어야만 생활할 수 있는데, 이를 얻기 위해서는 춤을 춰야만 구할 수 있다고 한다. 다소 엉뚱한 발상으로 시작되는 ‘리듬앤파라다이스’를 자세히 알아본다.



[개성 만점 캐릭터로 대리만족]
‘리듬앤파라다이스’에서 동화 속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캐릭터를 선택해야 한다. 게임 속에 준비된 캐릭터는 총 네 명으로 리나, 후니, 쥬디, 레이 등이다.


이들은 개성만점 성격과 화려한 외모를 가진 소유자로 유저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해줄 것으로 보인다.


먼저 5등신 캐릭터인 리나는 짝사랑에 빠진 14세 소녀다. 깜찍한 디자인과 핑크색 의상은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소녀풍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레이와 함께 5등신 캐릭터인 후니는 15세 소년이다. 패셔너블한 캐릭터로, 레이어드룩을 즐겨 입는다.


8등신의 늘씬한 쥬디는 21세 여성으로, 도시의 세련미와 섹시미를 고루 갖춘 캐릭터다. 이와 달리 바람기가 다분한 25세 레이는, 귀공자 스타일의 남성 캐릭터다.


유저들은 이들을 선택해 패션은 물론, 개성강한 춤사위를 맛볼 수 있다.



▲  키보드 외에도 마우스를 사용하는 모드가 준비돼 있다


[다양한 게임모드로 재미 UP]
‘리듬앤파라다이스’는 다양한 모드로 재미를 더했다.
현재까지 ‘리듬앤파라다이스’ 내에 준비된 모드는 네 가지다. 먼저 롤리롤리 모드는 리듬과 퍼즐이 결합된 모드로 테트리스 게임을 연상시키는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타임라인이 지나가는 곳에 놓여있는 도형을 방향키를 사용해 중앙의 틀과 일치 시킨 뒤 타임라인이 도착할 때 스페이스 키를 누르는 방식이다.


테트리스와 같이 빠른 시간 내에 도형을 바꾸고, 정확한 타이밍에 스페이스 키를 눌러야 하기 때문에 정확성과 스피드가 요구된다.



게임 내 터치터치 모드는 8가지 방향에서 날아오는 노트가 노트판에 겹쳐지는 순간 주어진 방향키를 입력하는 방식이다. 입력하는 방향키와 댄스의 방향이 같다는 점이 흥미를 돋군다.


‘리듬앤파라다이스’에서는 마우스를 사용하는 모드도 준비돼 있는데, 톡스톡스라고 이름지어진 모드가 그것이다.



▲ 게임 곳곳에 이벤트적 요소가 숨어있다


우주선으로 날아오는 노트들을 포크를 이용하여 맞추는 방식으로, 콤보(Combo)가 늘어나면 게이지가 차오른다. 해당 게이지 레벨만큼의 점수를 추가 획득할 수 있어 유저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캐치캐치 모드는 무작위로 내려오는 노트를 타임에 맞춰 입력하는 모드다. 노트판이 내려와 타이머가 12시 방향에 위치하면, 시간에 맞춰 해당 방향키를 누르는 식이다. 노트판이 무작위로 떨어지기 때문에 게임 내내 노트에 집중해 플레이하면 캐릭터의 멋진 댄스를 즐길 수 있다.



▲ 네 명의 캐릭터를 선택 가능하다


[다채로운 즐길거리로 욕구 충족]
‘리듬앤파라다이스’는 마을로 이동하면 댄스 이외의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마을 안에는 총 6가지의 공간이 준비돼어 있는데, 각 공간마다 다양한 즐길 거리가 존재한다.
먼저 ‘펫 존’은 나만의 식물 혹은 동물 펫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퀘스트를 통해 분양 받은 펫의 알에 ‘펀 에너지’를 주입해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퀘스트나 상점에서 획득한 씨앗을 ‘마법의 화분’에 심으면 ‘식물 키우기’도 가능하다. 획득한 식물은 장미나 의상 등의 특별 아이템으로 변해서 재미를 더한다.



▲ 마을에서는 댄스 외의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또한 ‘게임존’은 미니게임과 게임매칭을 즐기는 공간이다. 미니게임은 게임에서 패했을 경우 코믹한 벌칙이 주어지는 퀴즈게임으로, OX와 4지 선다형이 있으며 개인전과 팀전으로 즐길 수 있다.


게임매칭에서는 NPC에게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자동으로 유저들을 매칭시켜 편의성을 더했다.


이 뿐 아니라 ‘리듬앤파라다이스’는 NPC에게 말을 걸어 오늘의 운세나 행운점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남녀 캐릭터들간의 정보를 바탕으로 궁합을 볼 수 있는 ‘감성공간’, 소품들을 구매하는 ‘상점’, 이상형을 등록하면 인연을 찾아주는 ‘구인광장’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마련돼 유저들이 겜심을 자극할 전망이다.


● 장   르 : 리듬 댄스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KRG소프트
● 배급사 : 엠게임
● 서비스 일정 : 9월 17일~9월 19일 CBT
● 홈페이지 : ripa.mgame.com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