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차이나리뷰] 남자를 위한 액션, 대륙 스케일 빛나는 ‘수마’

육성과 카드 수집 재미 동시에

  • 베이징(중국) 박지영 기자 press@khplus.kr
  • 입력 2013.04.09 09:06
  • 수정 2013.04.09 09: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안에서 모두 형제가 돼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수마’가 지난 3일부터 진행된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중국 최초의 2.5D 길드전 온라인게임 ‘수마’는 길드2.0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이며, 대규모의 짜릿한 전투와 함께 길드원의 협력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있다. 또한 팀원 전체가 한마음으로 즐기는 TvT(Team Vs Team), AoS 장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4v4신마대전 등 다양한 대규모 PK로 전투의 짜릿함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수마’는 한 장 한 장 수집하는 재미가 살아있는 카드시스템, 원클릭으로 1천여명의 길드원을 소집할 수 있는 원클릭 집합 등 기획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국 최초의 2.5D 길드전 온라인게임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수마’에서 대규모 전투의 짜릿한 쾌감은 물론 끈끈한 의리와 진한 형제애를 나눌 수 있다. 인기 스타 조르단 천이 게임 홍보 모델로 활약하며, ‘수마’의 폭발적인 남성미를 더하고 있다.

 
치명적인 매력의 클래스
‘수마’는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6개 클래스를 먼저 선보였다.
암살자 역할을 하는 수라는 순식간에 적의 후방에 접근해 날카로운 칼날 장갑으로 강력한 일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원거리 공격 클래스인 우신은 활을 능수능란하게 사용해 먼 거리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적을 공격한다.

법사 클래스 검종은 마법을 사용해 빠른 회복력을 자랑하지만, 상대적으로 물리 공격 및 방어력이 낮다. 또 다른 법사 클래스의 금선은 대자연의 힘을 기반으로 우아한 악기 공격을 펼치는 것이 강점이다.

▲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수마'
클래스 중 가장 공격적이며 저돌적인 무존은 다른 캐릭터들은 들을 수 없는 거대한 무기로 적들을 밀어붙인다. 높은 방어력과 체력으로 팀의 든든한 탱커 역할을 하는 금강은 끝까지 남아 전투의 승리를 이끈다.

‘수마’의 각 클래스에는 남녀 캐릭터가 준비돼 있으며, 클래스와 성별에 따라 강함과 부드러움을 함께 갖추고 있어 이중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수마’는 카드시스템으로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카드는 퀘스트 수행과 몬스터 사냥, 던전 등에서 획득 가능하며, 캐릭터의 속성, 이동 속도, 스킬 등을 강화시키는데 사용할 수 있다. ‘수마’의 카드시스템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카드를 한 장 한 장 수집하는 또 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다.

▲ 가장 강력한 공격력을 선보이는 '무론'

신개념 길드전으로 색다른 재미 선사
길드전 온라인게임이라는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 ‘수마’는 무엇보다 대규모 전투가 돋보이는 온라인게임이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수마’의 강점을 가장 잘 살린 길드2.0시스템, 4v4신마대전과 TvT 등 신개념 길드전을 선보였다.

‘수마’는 유저간의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고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길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길드원이 함께 던전에 진입하거나 퀘스트를 수행할 경우 500%에 달하는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길드 업적시스템을 도입해 길드원들이 공동으로 업적을 하나하나 달성해 가는 보람을 맛보게 했다.

▲ 신개념 길드전을 통해 '수마'의 폭발적인 남성미와 유저들 간의 끈끈한 형제애를 느낄 수 있다

길드2.0시스템 가운데에서도 특히 길드에 억울함을 호소하고, 길드원을 서로 보호하는 것은 물론 길드원 간 커뮤니티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원클릭 집합’이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원클릭 집합은 다른 길드로부터 공격을 받았을 때 클릭 한번으로 자신이 소속된 길드의 1천여명 길드원들에게 소식이 전달된다.

‘수마’의 신개념 길드전을 통해 4v4신마대전과 TvT 등 신선한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다. 4v4신마대전은 4명의 유저가 한 팀을 이뤄 맵에 들어가 도타 형태의 전장에서 토너먼트형식으로 전투를 벌이게 된다. TvT는 팀의 집권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치열한 쟁탈전으로 TVT에서 승리한 팀의 팀장은 왕의 칭호를 얻을 수 있게 되며, 팀원들 역시 직급이 올라가게 된다.

● 게임명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주해천유
● 배급사 : 쉰레이
● 홈페이지 : xm.xunlei.com
● 서비스 일정 : 2013년 4월 3일 오픈 베타 테스트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