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소개] 아서왕 죽음 그 이후… ‘던전’을 정복하라!

흥행 돌풍, 고레벨 콘텐츠 업데이트 호평

  • 강은별 기자 hehestar@khplus.kr
  • 입력 2013.08.16 19:36
  • 수정 2013.08.16 19: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플렉스가 출시한 ‘던전앤소드 for Kakao(이하 던전앤소드)’는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되는 액션 RPG다. 던전 전투, 스킬 습득, 보조펫 시스템 등 온라인게임 못지않은 다양한 콘텐츠를 탑재했으며, 간단한 조작법으로도 시원한 타격 효과와 화려한 전투를 맛볼 수 있다.

‘던전앤소드’는 아더왕의 죽음 이후를 배경으로 한다. 유저는 전사, 암살자, 마법사 중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선택해 던전을 정복하면 된다. 전투와 퀘스트 수행을 통한 캐릭터의 성장뿐만 아니라 유저간 대전 및 협력 사냥 등의 소셜 시스템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지난 8월 5일에는 출시 이후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공개할 만큼 유저들을 위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캐릭터 레벨이 45 이상인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시련의 땅’ 던전이 공개됐다.

‘던전앤소드’는 이동과 공격이라는 이분화된 단순한 조작법을 통해 오락실에서 즐기던 짜릿한 전투의 손맛을 선사한다. RPG의 다양한 요소로 하여금 자신의 캐릭터를 키워나가는 육성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모바일RPG’ 맞아? 방대한 콘텐츠 눈길
‘던전앤소드’는 아더왕의 죽음 이후를 세계관으로 취하고 있다.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되며, 던전 전투와 각종 퀘스트를 통해 캐릭터를 육성하게 된다. 아이템 획득 및 강화, 스킬 습득, 보조 정령 시스템 등 온라인 RPG 못지않은 방대한 콘텐츠는 RPG 마니아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던전앤소드’에는 근거리 공격과 생존 능력을 특징으로 하는 전사, 양손 무기를 사용하며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암살자, 원거리에서 강한 마법 공격을 사용하지만 약한 방어력을 가진 마법사가 제공된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활을 주무기로 하는 궁수 캐릭터도 추가 될 예정이다.

▲ 친구와 대전하며 나의 한계를 시험하자
게임의 핵심 요소는 게임명인 ‘던전앤소드’에서도 알 수 있듯이 ‘던전 전투’다.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 퀘스트에 따라 전투를 수행하며, 이를 통해 캐릭터의 성장과 다양한 아이템 획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전투는 상하 및 좌우 방향으로 진행된다. 여러 방향에서 등장하는 적들에게 적절한 스킬을 사용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다. 또한, 자동 전투 시스템으로 잠시 휴식을 취하는 여유도 가질 수도 있다.

친구와 함께 하면 ‘무적의 군단’
물론 카카오톡 게임답게 유저 간의 대전(PvP), 협력 사냥 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셜의 재미도 마련돼 있다.

별도의 경기장에서 펼치는 실시간 전투가 대표적인 소셜 시스템이다. 자동 매칭 기능, 친구 초대 기능을 통해 다양한 유저와의 치열한 승부를 펼칠 수 있으며, 전투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별자리 시스템 등 독특한 재미가 마련돼 있다
이 밖에 별자리 시스템, 천사 시스템 등 캐릭터의 능력치를 향상 시켜주는 독특한 시스템들도 재미를 더한다.

‘던전앤소드’는 출시 일주일 만인 지난 8월 5일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고레벨 전용 신규 던전을 추가하기도 했다.

▲ 업데이트로 공개된 시련의 탑
45레벨 이상 도전 가능한 신규 던전 ‘시련의 땅’은 각각 10개의 층으로 구성된 시련의 탑, 백골의 탑, 선혈의 탑 총 3개의 탑으로 구성돼 있다. 각 던전은 상위 층으로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져 협력이 요구된다. 최고층에 자리한 보스 몬스터 제압까지 성공하면 강력한 강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이브플렉스는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끊임없이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장   르 : RPG
● 플랫폼 : 모바일(안드로이드, iOS)
● 개발사 : 라인콩
● 배급사 : 라이브플렉스
● 서비스 일정 : 2013년 7월 30일 출시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