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온] 4.5 업데이트, 주신의 비밀병기‘기갑성’의 등장

기동쇠 사용, 탑승 무기 소환하는 클래스 … 신규 인던 및 어비스 삼중도 리뉴얼 적용

  • 강은별 기자 hehestar@khplus.kr
  • 입력 2013.09.04 13:17
  • 수정 2013.09.04 13: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엔씨소프트
● 배급사 : 엔씨소프트
● 서비스 일정 : 2013년 8월 28일 업데이트
● 홈페이지 : aion.plaync.co.kr

 

 

‘아이온’의 4.5 업데이트 ‘주신의 열쇠’가 지난 8월 28일 드디어 공개됐다.
4.5 업데이트에는 신규 직업인 기갑성을 비롯해 ▲어비스 삼중도 리뉴얼 ▲포스형 전장인 철벽의 결전장 ▲신규 인던 룬의 보호탑 등 다양한 콘텐츠와 즐길 거리가 포함돼 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직업인 기갑성이 공개돼 주목 받았다. 기갑성을 보다 빠르고 강하게 성장 시킬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다.
기갑성 전용 레벨업 패키지인 ‘기갑성 스타팅 루키팩’과 저레벨대에 필요한 마석을 모은 ‘루키마석’ 패키지를 통해 유저들은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더불어 요새 점령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어비스 삼중도 기지(부락)도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개체 레벨 및 아이템 레벨이 65레벨로 상향되며 요새전에 참여해 기여한 유저 모두에게 새로운 랭커 선정 기준인 명예 포인트가 지급된다.

전투 메카닉 기갑성 최초 공개
신규 직업 기갑성은 강력한 탑승 무기를 소환, 기동쇠를 사용하는 직업이다.
거리에 따른 다양한 공격과 연속기는 물론, 강력한 방어를 넘나드는 하이브리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사슬 계열의 방어구를 사용하며 기본적으로 공격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마법 증폭력, 마법 적중 옵션을 중심으로 공격 스킬을 구사한다.
시원시원한 육탄전부터 화려한 이펙트와 공격력을 자랑하는 광역 스킬까지 올 여름 메카닉의 제대로 된 전투를 맛볼 수 있다.

 

더불어 지하 카탈람 등 신규 인던이 공개됐다.
신규 전장인 룬의 보호탑에서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스펙보다는 여러 가지 변수 및 기술이 필요하다. 인던 공략을 위해 파티원들의 협동 조건 강화와 속력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무엇보다도 강력한 무기가 된다.
철벽의 결전장은 포스 형식으로 진행되는 인던이다.
신화급 무기를 드롭하며 24vs24, PvP 방식으로 입장할 수 있다. 천/마/용족이 등장하는 인던이기 때문에 많은 포스원들 간의 완벽한 호흡이 승부의 포인트다.
포스 상태에서의 음성 대화 기능이 추가돼 더욱 다이나믹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브리트라의 음모 저지! 어비스 삼중도 리뉴얼
4.5 업데이트는 새로운 콘텐츠를 뿐만 아니라 기존 어비스 삼중도를 발전시키는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다. 요새 점령전에서 중요 역할을 차지하는 4.5 어비스 삼중도 기지(부락)는 보다 활성화된 RvR을 위해 개체 레벨 및 아이템 레벨이 65레벨로 상향된다.
일반 보상방 추가와 더불어 레기온의 거점 점령을 통한 입장 기회 제공으로 레기온의 참여 또한 활발해질 예정이다.

 

기존 요일제, 시간제로 운영되던 인던 입장 방식은 카운트 형식으로 변경됐다.
일정이 맞지 않아 플레이에 제약이 있었던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업데이트다. 또한 파티 플레이 시 각기 다른 쿨타임을 맞춰야 하는 불편함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함께 즐기고 싶은 친구들과 함께 언제든지 인던에 입장할 수 있게 됐다.
동일한 장소에 다시 입장을 할 경우, 솔로형은 퇴장 후 10분이 경과한 후 가능하다. 파티형 인던은 파티 해산 후 새로운 파티로 입장하면 초기화된 던전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명예를 높인 자, 보상 받을 지어다
거래불가 속성을 지닌 아이템(무기, 방어구, 액세서리)을 거래/교환 가능한 시스템이 도입된다. ‘포장 가능’이라는 속성이 추가되는 아이템에 한해 구현 가능하다.
거래 불가 장비가 거래 가능해짐에 따라 저레벨 구간의 장비 아이템을 거래/교환/선물이 가능해졌다. 강화, 마석 강화가 된 아이템의 거래불가 속성도 해제 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아이템이 필요한 지인에게 선물하거나 레벨업에 따라 필요 없어진 아이템을 경매장에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되는 명예 포인트(GP) 시스템은 4.5 이후 종족에 명예로운 일을 한 유저들에게 지급되는 신규 포인트 산정 시스템이다.

 

요새전, 레이드 등 종족을 위한 전체 월드에 공적을 쌓는 일을 이끌어 나가는 유저가 상위 랭커가 될 수 있는 형태다.
이를 통해 신규 기갑성 유저나 복귀 유저도 상위 랭크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 요소가 생겼다.          
랭커 산정 시스템이 GP로 바뀌지만 기존에 보유한 AP만큼의 GP를 지급하므로 실제 초기에 큰 랭크 변화는 미미할 예정이다.
단, 랭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진영의 이익에 관한 요새전, 대규모 레이드, 전장, 중요 퀘스트에 대한 지속적인 참여와 노력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