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초강력! 5분간의 집중력 트레이닝] 불안, 초조…‘현대인’을 위한 두뇌 개선 프로젝트

‘두뇌 트레이닝’ 최신작, ‘워킹 메모리’ 단련 목표 … 플레이 후 MRI 촬영 결과, 대뇌 피질 증가

  • 강은별 기자 hehestar@khplus.kr
  • 입력 2013.09.05 11:42
  • 수정 2013.09.05 11: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두뇌 트레이닝
● 개발사 : 닌텐도
● 배급사 : 한국닌텐도
● 플랫폼 : 닌텐도 3DS
● 발매일 : 2013년 9월 5일

‘카와시마 류타 박사의 1대1 트레이닝 받아볼까?’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3DS 전용 소프트웨어 카와시마 류타 박사 감수 ‘초강력! 5분간의 집중력 트레이닝’을 2013년 9월 5일에 정식 발매한다. 이는 국내에서 2007년 1월에 발매된 이후 약 50만 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두뇌 트레이닝’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초강력! 5분간의 집중력 트레이닝’은 워킹 메모리 단련을 목표로 한다.
 ‘지옥 계산’, ‘지옥 뒤집기’ 등 7가지 트레이닝과 ‘보조 트레이닝’ 9종류, ‘릴랙스’ 등 다양한 시스템으로 두뇌의 활동성을 증가시킨다.
특히 현대인들의 각종 중독 증상으로 인한 집중력 부족을 ‘초강력! 5분간의 집중력 트레이닝’이 해결해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닌텐도 측은 트레이닝 2개월 후의 두뇌를 검사해 대뇌 피질이 증가했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아빠도, 엄마도… 가족 모두가 함께 ‘트레이닝’
‘초강력! 5분간의 집중력 트레이닝’은 현대인들을 위해, 최첨단 두뇌 과학이 낳은 신개념 집중력 트레이닝이다.
업무나 공부를 하는 도중에도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가 신경 쓰여 자꾸 체크하거나, 휴대 전화를 사용할 수 없을 때 괜히 초조해지는 등 정보 중독에 빠져 집중력을 잃어가는 유저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초강력! 5분간의 집중력 트레이닝’은 5분간의 강력한 ‘지옥 트레이닝’을 통해 워킹 메모리를 단련한다. 워킹 메모리는 사람이 무의식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뇌의 중요한 기능이다. 이를 단련시킴으로써 실행력, 억제력, 예측과 판단, 집중력이 향상된다.

 

때문에 학생은 공부의 효율이 오르고, 주부는 집안일을 뚝딱 해내는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카와시마 류타 박사의 맨투맨 서포트로 이루어지는 ‘지옥 트레이닝’은 개개인의 레벨에 맞춰 문제의 난이도가 자동적으로 조절된다.
그 중 ‘지옥 계산’은 출제되는 계산 문제의 정답을 기억해 두었다가 이전 문제의 정답을 연속해서 맞추어 나가는 대표적인 트레이닝이다. 1개 전의 문제에 답하는 것을 ‘1Back’이라고 하며, ‘1Back’을 85% 이상의 정답률로 통과하게 되면 2개 전의 문제에 답하는 ‘2Back’, 3개 전의 문제에 답하는 ‘3Back으로 점점 레벨이 올라간다.
더불어 ‘지옥 트레이닝’에는 ‘지옥 뒤집기’, ‘지옥 생쥐’, ‘지옥 듣기 계산’ 등 7가지 트레이닝이 있다.

 

두뇌가 활발해졌어요~
‘지옥 트레이닝’과 병행하면 더욱더 효과적인 ‘보조 트레이닝’ 9종류, 두뇌의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두뇌 트레이닝’이 9종류, 트레이닝으로 인해 지친 두뇌를 쉬게 해 주는 ‘릴랙스’ 등도 함께 수록돼 있다.
닌텐도는 트레이닝 전과 2개월 간 트레이닝을 한 후의 MRI(두뇌의 활동 상황을 알아보는 의료기기) 촬영을 실시한 결과, 대뇌 피질의 부피가 증가했다는 것을 검증했다. 대뇌 피질의 부피는 지능과 관련이 있다고 알려진 만큼, ‘초강력! 5분간의 집중력 트레이닝’를 통한 두뇌 기능 향상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초강력! 5분간의 집중력 트레이닝’은 소프트웨어 1개에 4명의 데이터까지 저장이 가능해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트레이닝할 수 있다.
자신과 트레이닝 파트너의 기록을 보거나, 랭킹을 확인하는 경쟁의 재미는 ‘초강력! 5분간의 집중력 트레이닝’의 덤이다. ‘엇갈림 통신’을 통해 다른 유저와 트레이닝 정보를 교환하거나, 서로의 기록으로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등의 즐길 거리가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