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국지를 품다’ 4막 ‘응답하라 제갈량’ 업데이트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3.09.12 14:12
  • 수정 2013.09.12 14:1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엔도어즈(대표 신지환)가 개발한 멀티플랫폼 3D MMORPG ‘삼국지를 품다’의 네 번째 시나리오인 ‘응답하라 제갈량’을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응답하라 제갈량’에서는 북방을 장악한 조조에 맞서 강동을 지키기 위해 연합을 결성한 유비와 손권의 이야기가 전개되며, 게임 내 스토리 전개를 위한 메인퀘스트가 추가되어 보다 흥미진진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4막 시나리오와 함께 천재적인 지략가 ‘제갈량’, 강호(江湖)의 협객 ‘서서’를 비롯해 제갈량의 지혜로운 아내 ‘황월영’ 등 새로운 장수 10명도 순차적으로 추가한다.
이 밖에도 게임 내 최고 레벨을 48레벨에서 50레벨로 상향했으며, 전투 보상 아이템인 ‘명예훈장’으로 방어구를 교환할 수 있는 ‘기간제 장비 교환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넥슨은 4막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0월 1일까지 게임 누적 접속 일에 따라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담긴 ‘오래된 보물상자’, ‘희귀한 보물상자’, ‘진격의 군마상자’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매일 특정시간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는 ‘장세평의 대박 선물함’, ‘희귀한 보물상자’ 등을 지급하고 주말 특정시간에는 공격력, 방어력 상승 및 경험치 추가 등 다양한 능력치 강화효과(버프)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한 달 이상 게임에 접속하지 않았던 유저가 복귀하는 경우 ‘빠른 성장함’, ‘오중개의 비전상자’, ‘명예훈장’ 등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전원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30명에게는 용옥 100개를 증정한다.
4막 ‘응답하라 제갈량’ 업데이트 및 이벤트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3p.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