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터치더게임- 숨은그림찾기: 미스터리 범죄] 미스터리한 숨은그림찾기의 매력

  • 정광연 기자 peterbreak@khplus.kr
  • 입력 2013.12.31 11:39
  • 수정 2014.01.01 12: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발사 : TeamLava, LLC
● 배급사 : TeamLava, LLC
● 플랫폼 : 스마트 디바이스 

숨은그림찾기는 매력적인 게임이다.
원본 그림 속에 꼭꼭 감춰진 사물들을 찾는 방식은 얼핏보면 단순하고 지루해 보이지만 고도의 집중력과 뛰어난 순발력, 여기서 남다른 눈썰미까지 요구한다. 게다가 시간 제한을 걸어두면 심장이 울리는 긴장감까지 맛볼 수 있다.
모바일게임은 아니지만, 오락실 아케이드 게임에서도 숨은그림찾기는 인기가 대단히 높았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왜 우리가 숨은그림을 찾아야 하는지 일종의 당위성이 없다면 쉽게 질릴 수 있다는 점이다. 한 마디로 스토리가 가미되면 좋은데 경우에 따라 지나치게 게임이 복잡해질 수 있어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지는 않았다.

 

하지만 금주에 소개할 ‘숨은그림찾기: 미스터리 범죄(이하 미스터리 범죄)’는 다르다. 숨은그림찾기의 고유 매력을 유지하면서 미스터리 수사물이라는 스토리까지 더해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일단 게임을 시작하면 숨은 그림 찾기라기 보다는 미스터리 수사물이라는 느낌이 강하다.
각종 범죄 현장에 뛰어들어 범인을 찾아야 하는데 현장을 살피고 증거를 수집하는 과정이 바로 숨은그림찾기다.
어지러운 현장에서 찾아야 하는 몇 가지에 사물들이 주어지고 그 중 특정 대상이 바로 사건을 해결하는 열쇠가 된다.
빠르게 스테이지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빨리 숨은그림들을 찾아야 한다. 시간 제한이 있는 건 아니지만 느리면 점수를 많이 얻지 못하고 증인들과의 대화나 핵심 증거물에 조사에 필요한 ‘별’을 얻기가 힘들다.
한글화 작업이 완벽하지 않아 종종 탐색 대상의 이름이 잘못 제시되는 것은 아쉽다. 하지만 숨은그림찾기와 미스터리 수사물의 절묘한 재미는 이런 소소한 아쉬움을 채우고도 남는다.
숨겨진 그림들을 찾는 즐거움과 범죄 사건들을 해결하는 스토리의 묘미까지 함께 맛볼 수 있는 잘 만들어진 게임이다.

※ 정광연 기자의 ‘터치 더 게임’은 매주 화제를 불러 모은 스마트폰 & 피처폰용 게임을 선정, 이에 대한 기자의 시각을 게재하는 코너입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