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쉐이킹덤 for Kakao] 본격 친구 부려먹는 게임? 신나게 흔들어~

카톡 친구 백성으로 추가해 자신의 왕국 발전 … ‘쉐이크 모드’ 등 독창적 아이디어로 인기 몰이

  • 정광연 기자 peterbreak@khplus.kr
  • 입력 2013.12.31 11:41
  • 수정 2014.01.01 12: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모바일SNG
● 플랫폼 : 스마트 디바이스
● 개발사 : 지앤아이소프트
● 배급사 : 지앤아이소프트  
● 카테고리 : SNG
● 가   격 : 무료/인앱결제

지앤아이소프트가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신작 모바일 소셜 게임 ‘쉐이킹덤 for Kakao(이하 쉐이킹덤)’를 출시했다.
‘쉐이킹덤’은 자신의 왕국에 실제 카톡 친구를 백성으로 추가해 일을 시켜 왕국을 발전시키는 게임으로 친구를 괴물 혹은 왕자 등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키워나갈 수 있다. 또한 친구와의 결혼, 이혼, 자녀 만들기 등 많은 커뮤니티 기능으로 유저에게 어필하고 있다.
‘쉐이킹덤'의 매력은 다른 모바일SNG와는 달리 친구를 백성으로 추가하고 마음대로 부려먹을 수도 있다는 점이다. 게임을 하는 친구 뿐만 아니라 게임을 하고 있지 않은 친구들도 마음대로 콘트롤 할 수 있기 때문에 친구를 이용한 다양한 즐길거리가 넘쳐난다.

 

이밖에도 생산 활동과 뽑기를 통해 구할 수 있는 50가지가 넘는 다양한 3D 아바타 카드를 이용해 친구의 외형을 아기자기하게 꾸미거나 특수 능력을 정해줄 수 있어 여성 유저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쉐이킹덤’에는 스마트폰 흔들기 기능을 이용한 ‘쉐이크 모드’가 있어 수확 시기나 게임 내 행동을 완료하기 위해 폰을 살짝 흔들기면 하면 수확 및 재배치 등이 자동으로 진행된다. 이 부분은 자신의 마을을 꾸미기 위해 노동을 해야 하는 팜류 게임에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보인다.
추가적인 특징으로 자신을 마음대로 사용하고 있는 친구의 왕국에 장난을 치거나 혹은 반대로 최대한 근면 성실하게 설정을 하는 등 친구와 함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상당히 많다. 이와 같은 독특한 시스템으로 무장한 ‘쉐이킹덤’은 출시 이후 빠르게 유저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어 앞으로의 상승세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