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이시티-좀비가 세상을 지배한다 for Kakao] 모두가 좀비되는 그날까지 … 독창적 좀비게임 등장!

귀여운 좀비가 인간 감염시키는 독특한 소재 눈길 … 감각적인 콘트롤과 풍성한 콘텐츠로 인기 질주

  • 정광연 기자 peterbreak@khplus.kr
  • 입력 2014.01.02 15:01
  • 수정 2014.01.03 10: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러닝 어드벤처
● 플랫폼 : 스마트 디바이스
● 개발사 : 조이시티
● 배급사 : 조이시티
● 서비즈 일정 : 12월 20일 출시  
● 홈페이지 : zombie.joycity.com

독특한 스타일의 좀비 게임이 등장했다.
조이시티가 자체 개발 및 서비스하는 러닝 어드벤처 게임 ‘좀비가 세상을 지배한다 for Kakao(이하 좀세지)’는 인간이 아닌 좀비가 주인공인 특이한 설정을 자랑한다. 도망가는 인간을 감염시키며 전진하는 이색적인 스타일의 러닝 게임으로 좌우 이동 뿐만 아니라 좀비 무리의 진영 변경도 가능, 한층 다이내믹한 달리기를 즐길 수 있다.
약 20종에 이르는 개성 넘치는 좀비 캐릭터를 육성하고 수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친구들과 함께 도전하는 주간 미션 ‘세계 정복’, 친구와의 교류를 통해 특별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우정 상점’ 등 카카오 지인들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가장 매력적인 게임 소재로 꼽히는 좀비를 채택하면서도 공포나 호러와 같은 일반적인 스타일이 아닌 귀엽고 아지자기한 매력을 앞세우고 있어 유저들의 반응이 뜨겁다.

 

‘좀세지’의 특징은 역시 ‘귀여움’이다. 이름만 좀비일 뿐, 그 어떤 캐릭터보다 더 귀여운 매력을 자랑하는 캐릭터는 성별과 연령을 초월해 다양한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가장 대중적인 러닝 게임의 기본 스타일을 따르면서도 횡 스크롤이 아닌 종 스크롤 방식으로 보다 역동적인 플레이를 가능하도록 했다.

달려라, 모두가 좀비되는 그날까지!
기본 플레이는 방식은 상당히 편안하고 익숙하다.
게임을 시작하면 작고 귀여운 좀비가 본격적으로 ‘달리기’ 시작하는데 도망가는 인간들을 잡아 감염시키며 전진하는 것이 1차 목표다. 트랙별로 도망다니는 인간들을 좌우 콘트롤을 통해 감염시켜 최대한 빨리 최대 감염자 수를 채우는 것이 고득점의 비결이다.
사랑스런 좀비의 달리기를 방해하는 요소들도 많이 등장하다.

 

바리케이드와 같은 장애물은 물론, 비감염자들이 폭탄이나 드럼통을 던지기도 하는데 이때 장애물에 피해를 입으며 그동안 모아놓은 감염자들의 수가 줄어든다. 게임의 점수는 달린 거리 뿐 아니라 감연시킨 인간의 수에 따라 경쟁되기 때문에 절묘한 콘트롤로 각종 방해를 이겨내야 한다.
콘트롤을 통해 자신의 좀비 무리 진형을 변경할 수도 있다.
화면을 가볍게 드래그하면 좌우로 길어 늘어선 좀비 무리를 하나로 겹칠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각종 장애물을 피하는 데는 유리하지만 동시 다발적으로 등장하는 인간들이 감염시키에는 불리하다. 따라서 무조건 좀비 무리를 집결시키는 것보다 상황에 따라 늘리기와 좁히기를 반복하는 편이 좋다.
장애물과는 상관없이 시간이 지나면 좀비 무리의 체력이 급속도로 떨어지는데 이때는 더 많은 인간을 감염시키거나 고기를 들고 뛰는 인간을 잡으면 체력이 빠르게 회복된다. 러닝 게임다운 콘트롤의 묘미가 부각되는 부분이다.

 

짜릿한 콘트롤과 방대한 콘텐츠 ‘백미’
‘좀세지’에는 다양한 종류의 좀비 캐릭터가 존재한다. 현재 구현된 좀비 캐릭터의 수는 총 20여 종의 이르며 저마다 각기 다른 특수능력을 지니고 있다.
좀비 캐릭터는 무기 아이템 지휘봉을 착용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의 특성에 맞는 지휘봉을 착용하면 세트 효과가 발동된다.
자신이 갖고 있는 좀비 캐릭터와 지휘봉의 구성에 따라 추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DNA가 생성되며, 각 DNA는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버프 효과로 구성돼 있다.
생성된 DNA는 보유하고 있기만 해도 효과가 발휘되는 보유형과 좀비에 장착해야 효과가 발휘되는 장착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는 한 개의 DNA를 장착할 수 있지만 레벨이 올라가면 더 많은 DNA를 장착할 수 있게 된다.

 

자신과 카카오톡 지인들이 함께 감염시킨 인간 수를 집계해 목표 수치에 도달할 때마다 그에 상응하는 보상이 지급된다. 친구들과의 협동이 필요한 소셜 콘텐츠로, 친구가 많을 수록, 친구들이 열심히 플레이 할수록 세계 정복이 더 쉬워지게 된다.
친구와 하트를 송수신 할 때 마다 우정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우정 점수 게이지가 모두 충전되면 희귀 소모성 아이템을 판매하는 우정 상점에 들어갈 수 있다. 자신 뿐만 아니라 친구 3명에게도 우정 상점 이용권을 보내줄 수 있으며, 1회 이용 시간은 30분으로 제한된다.
우정 상점에서는 점수나 경험치, 코인 획득량을 증가시키는 버프 아이템을 판매하며, 아이템은 일반 상점과 달리 하트로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