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니지 고수가 쓰는 완전 공략법<1>

  • 경향게임스
  • 입력 2002.10.23 14:4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지는 아마 모든 온라인게임을 통틀어 채팅이 가장 자유롭고 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것은 리니지가 처음에 유저들을 끌어모으는데 가장 큰 공헌을 한 것이라고 보인다. 초창기 리니지가 시작했을 때 외국인 플레이어들이 많았던 US서버에서 플레이를 하면서 외국인들이 혀를 내두르며 채팅 시스템에 대해 칭찬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일반채팅, 글로벌채팅, 외치기, 혈맹채팅, 파티채팅 등으로 분류되는 채팅시스템은 유저들의 커뮤니티를 더욱 더 활성화 할 수 있게 만들었다.||인첸트 시스템은 게이머를 끊임없이 게임에 묶어두는 마력이 있다. 게이머의 리니지 최고의 장점중에 하나가 바로 인첸트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유저들의 능력치를 무한대로 확장시켜 주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경쟁할 수 있게 만드는 중독성을 내포하고 있다. 리니지는 여기에 무조건 확장성만 보장하지 않고 무기나 방어구들이 사라질 수도 있게 만들어서 언제나 유저들을 안심할 수 없게 만든다.
9검에 60방어구가 잔뜩 몰려 있다면 더 강해지고 싶지 않겠는가? 그런데 더 강해지고 싶은 욕구를 리니지는 이 시스템을 통해 채워주는 것이다.||원래 성이 생기기 전 그리고 성의 중요성에 대해 그다지 인지도가 없을 때까지만 해도 혈맹이라는 제도는 매우 독특했고, 게임속에서의 혈맹의 비중은 매우 컸다. 하지만 성이 생기고 성의 중요성이 부곽되자 오히려 혈맹은 뒷전이 돼버렸다. 성에서 들어오는 수입과 그리고 성혈이라는 명예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 공성전은 매우 활성화 돼왔고 어느덧 리니지의 대표적인 시스템중 하나로 급부상했다.
공성전은 궁극적으로 공성을 위한 전문팀과 PC방 등을 양산하고 게임문화까지 변화시키는 위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