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그하임] ①

  • 안희찬
  • 입력 2002.04.27 21: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그하임(Laghaim)’은 구원의 땅을 찾아 떠나는 인류 대이동의 대서사시를 SF 판타지형식으로 펼치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서기 2357년 겨울. 오염이 극에 다다른 지구를 뒤로 하고 선택받은 약 50만의 인류가 구원의 모선 샐베이션을 타고 새로운 별 뉴어스를 향해 항해를 시작한다. 7년간의 우주여행. 우여곡절 끝에 도착한 미래의 땅 뉴어스. 서로 힘을 합쳐 프로그매어들을 물리치고, 토착세력 3종족과 지구에서 간 휴먼족 등 4종족간의 새로운 평화와 공존이라는 대명제를 정착시켜야 한다.

■ 자유로운 시점, 편리한 게임 환경
- 풀 3D 온라인 게임의 진수를 경험한다.

4종족간의 화합을 위해 타 종족들과의 동맹과 전투기술, 각종 아이템들의 활용을 위한 기술이 요구된다.
라그하임 별(뉴어스)에서 초기에는 서로의 영역을 넓히기 위해 전쟁을 한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외계종족(프로그매어)들의 뉴어스로의 침략으로, 4종족들간의 전쟁은 잠정 휴전이 되고, 스스로 리더가 되어서 파티와 길드를 구성한다.
평화와 공존을 이루기 위한 지도자가 될 수도 있고, 힘을 선호하는 전사적 영웅, 마법이 힘을 빌어 세상을 통치하는 마계의 영웅, 지혜를 선호하는 이상주의 국가의 지도자, 생산의 능력을 키워서 인류의 정착을 주도하는 사령관이 될 수 있는 곳이 라그하임이다.
게이머는 게임을 시작하면서 네 개의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해 능력을 키워나가며, 게임 속에서 힘·체력·능력·기술 등을 배워 나가게 된다.||특히 라그하임은 풀3D 그래픽을 최대한 활용, 일반 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화면을 제공한다. 자유로운 시점의 보장을 통해서 게이머들에게 최대한의 편의성을 부여함으로써 기존의 어떤 게임보다도 훨씬 편리한 게임 환경을 구현한다.
1인칭 3인칭 복합시점의 적용으로 어떠한 주변 환경도 다 관찰할 수 있으며, 전투시에는 스피디하게 진행되는 전투장면을 확대해서 볼 수 있어 게이머들에게 더욱 박진감 넘치고, 긴장감이 넘치는 게임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낮의 변화, 그림자 길이의 변화, 날씨 변화, 풀모드 창지원, 다양한 마법효과, 다양한 캐릭터 애니매이션 등은 진정한 풀3D 온라인 게임의 진수를 느낄 수 있게 한다.
‘라그하임’에서는 다양한 배경음악과 환경변화에 따른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삽입되어 있다. 전투시 박진감 넘치는 음악을, 평화시 감미로운 음악이 흘러나와 게이머들에게 더욱 게임의 흥미를 북돋워 준다.
이 게임은 ‘라그하임’이라 불리는 가상의 행성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라그하임’은 원주민들의 말로 ‘축복의 땅’이라는 뜻이다.
지구와 비슷한 크기에 맑고 푸른 하늘, 상쾌한 공기와 선선한 바람, 풍요로운 녹색의 대지를 가진 라그하임에는 3개의 종족과 22개의 방대한 지역이 존재하고 있다.
원래 21개의 종족이 각자의 영역을 가지고 평화롭게 살고 있었던 라그하임은 4백여년 전부터 최근까지 이어진 대 전쟁으로 18개의 부족은 사라지거나 잠적했다. 그들이 거주하던 지역은 대부분 남은 3종족의 영향권에 들어가거나 버려졌다. 남은 3종족은 불칸, 카이립톤, 에이디아이다.||치열한 공방전이 벌어지고 있던 ‘라그하임’에 새로이 휴먼과 프로그매어가 나타나 각자의 영역을 가지게 되고, 강력한 프로그매어에 의해 4종족이 크게 불리해지자 이에 대항하는 4종족의 동맹, 라그페란트가 등장하게 된다.
현재 라그하임은 4개의 라그페란트 종족별 거주 지역과 1개의 라그페란트 연합지구, 17개의 프로그매어 점령 및 전투지역으로 나뉘어 치열하게 공방전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