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니지] “‘히스토리 & 메모리’, 본서버 ‘본격가동’” <2>

  • 정리=유양희 기자 y9921@kyunghyang.com
  • 입력 2005.09.20 09: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 마법 리뉴얼 및 신규 정령 마법, 기술 추가
클래스의 밸런스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마법들이 많은 부분 재조정되었습니다.
마법과 관련된 상세 내용에 대해서는 게임내 도움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일반 마법들은 전체적으로 재조정되었습니다.
- 일부 마법의 딜레이가 감소하였습니다.
- 하나를 대상으로 하는 공격 마법의 데미지는 대부분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공격 마법의 데미지는 대부분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상태 변화를 주는 마법의 지속 시간과 성공 확률이 대부분 상향 조정되었으며, 감소되는 성향치의 폭이 줄었습니다.
- 버프형 마법들의 소모 MP 가 증가하였으며 지속 시간 역시 증가하여 번거로움이 줄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위 내용들은 일반적인 사항들만을 안내해 드린 것이며 모든 마법에 절대적으로 적용되는 사실은 아님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요정의 정령 마법 중 일부가 재조정됐고, 신규 정령 마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변경된 마법
- 레지스트 매직, 클리어 마인드, 레지스트 엘리멘트, 리턴 투 네이쳐, 서먼 레서 엘리멘탈, 에어리어 오브 사일런스, 서먼 그레이터 엘리멘탈
- 네이쳐스 터치
- 윈드 샷, 윈드 워크, 아이 오브 스톰, 스톰 샷
- 어스 스킨, 인탱글, 어스 바인드, 블레스 오브 어스, 아이언 스킨
- 파이어 웨폰, 브레스 오브 파이어, 버닝 웨폰
* 신규 추가된 정령 마법 (괄호 안의 숫자는 습득 가능 레벨)
- 공통 : 트리플 애로우(30), 이레이즈 매직(40), 엘리멘탈 폴다운(40), 카운터 미러(50)
- 물 : 워터 라이프(30), 불 : 엘리멘탈 파이어(50), 바람 : 윈드 셰클(50), 땅 : 엑조틱 바이탈라이즈(50)
3. 다크엘프의 어둠의 정령 마법 중 일부가 재조정되었습니다.
* 변경된 마법
- 블라인드 하이딩, 인챈트 베놈, 쉐도우 아머, 버닝 스피릿츠, 다크 블라인드, 베놈 레지스트, 언케니 닷지, 쉐도우 팽, 드레스 마이티, 드레스 덱스터리티, 드레스 이베이젼
- ‘아머 브레이크’마법은 ‘더블 브레이크’마법으로 이름과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4. 기사 전용 기술인 쇼크 스턴이 추가되었습니다.
쇼크 스턴은 기술서로 배울 수 있으며, 50레벨 제한의 기술입니다. 기술이기 때문에 카운터 매직으로 방어가 불가능하고 양손검을 착용한 상태에서만 구사가 가능합니다.
효과는 스턴: 일시적인 행동 불능입니다.
5. 군주 전용 마법 런클랜이 추가되었습니다.
콜 클랜과 반대로 혈맹원의 근처로 텔레포트 할 수 있는 마법이며, 45레벨 제한의 마법입니다. 사용 조건과 방법은 콜 클랜과 동일합니다.

6. 성의 메리트 추가
고객 여러분께 약속 드렸던 성에 대한 메리트가 본격적으로 추가되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켄트 성에 던전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른 성에 대해서도 시일을 두고 메리트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1. 켄트성 던전은 내성 안에 있는 ‘오베르’를 통해 갈 수 있고, 4층의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켄트성 던전에서 리스타트 할 경우 켄트성 마을로 가게 되며, 켄트성 던전 안에서는 부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켄트성 던전에 있는 몬스터들은 각각 ‘낡은 가죽주머니’, ‘낡은 비단주머니’, ‘유물주머니’를 드랍하며 주머니 속에서는 켄트 유물, ‘그을린 빵조각’, ‘타다남은 빵조각’, ‘와인’, ‘위스키’가 나옵니다.
3. [그을린 빵조각]과 [타다남은 빵조각]은 체력 회복 효과를, [와인]과 [위스키]는 헤이스트 효과를 가지며, 기존의 동급 아이템에 비해 무게가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4. 켄트 유물들은 오베르 옆에 위치한 ‘니키’에게 아데나로 교환 가능하며 다른 용도로는 쓰이지 않습니다.
- 켄트 유물들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켄트 유물 아이템>
켄트전사의 도끼 1000 아데나
켄트궁사의 활 3000 아데나
켄트용사의 검 5000 아데나
켄트문장 부츠 8000 아데나
켄트문장 장갑 10000 아데나
켄트암살자의 이도류 20000 아데나
켄트문장 방패 30000 아데나
켄트문장 투구 50000 아데나
켄트마법사의 지팡이 80000 아데나
켄트문장 갑옷 100000 아데나

5. 출현하는 몬스터는 아래와 같으며 아래 몬스터들은 켄트성 던전에만 출현하는 특수한 몬스터들입니다.
사라만다 (Lev 35)
나이트메어 (Lev 37)
서큐버스 (Lev 38)
데스 (Lev 40)
메두사 (Lev 42)
켈베로스 (Lev 43)
뱀파이어 (Lev 45)

7. 일곱. 위대한 창조물, 드래곤
1. 드래곤은 리니지 월드 어디에서도 구할 수 없었던 각종 ‘축복받은’ 아이템들로 무장하고 나타났습니다.
2. Episode 4에서 등장하는 드래곤은 지룡 안타라스, 수룡 파푸리온, 화룡 발라카스 이며, 풍룡 린드비오르는 차후 출현하게 될 예정입니다.
3. 진정한 강자, 드래곤 슬레이어만이 진행할 수 있는 서브 퀘스트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발라카스 둥지’의 어딘가에 있는 ‘래리의 보좌관’을 찾아가시면 해당 퀘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으며, 드래곤 슬레이어의 명성에 걸맞는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 됩니다.
(4대 드래곤으로부터 퀘스트 아이템을 모아야 하므로 실제적으로 린드비오르의 출현 시점부터 수행 가능합니다.)

8. 초보 전용 퀘스트-말하는 두루마리 퀘스트
새로 생성된 모든 캐릭터는 양초 2개, 지도 (노래하는 섬, 숨겨진 계곡), 말하는 두루마리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 초기 지급 아이템이 변경됨에 따라, 이전 지급 아이템을 이용한 재활용 퀘스트 진행 NPC는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숨겨진 계곡/노래하는 섬 - 페리아, 요정 숲 - 로빈우드)
- 말하는 두루마리로 상아탑 도서관에서 파견된 마법사의 퀘스트를 통해서 게임 진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에 따라 초보존의 몬스터들이 견습 세트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습니다.
- 섬의 증표와 계곡의 증표 퀘스트는 모든 클래스가 수행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으며, 시작 지역에 맞도록 착용 가능 클래스가 변경되었습니다.
- 초보존의 몬스터들은 상아탑의 아이템들을 드랍합니다. 상아탑의 아이템 및 초보존 아이템들은 이동 불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 초보존 졸업 아이템이 변경되었습니다. (군주/기사/요정/다크엘프 - 기름 망토, 마법사 - 치환 망토)

<초보존 아이템> - 인챈트 불가, 이동 불가
1. 무기
상아탑의 한손검, 상아탑의 양손검, 상아탑의 도끼, 상아탑의 창, 상아탑의 활, 상아탑의 석궁, 상아탑의 지팡이, 상아탑의 이도류, 상아탑의 크로우, 상아탑의 단검
2. 방어구
상아탑의 가죽 투구, 상아탑의 가죽 갑옷, 상아탑의 가죽 샌달, 상아탑의 가죽 장갑, 상아탑의 가죽 방패, 상아탑의 티셔츠
3. 포션류
상아탑의 체력 회복제, 상아탑의 속도향상 물약
4. 주문서 및 기타
상아탑의 순간이동 주문서, 상아탑의 귀환 주문서, 상아탑의 확인 주문서, 상아탑의 저주 풀기 주문서, 상아탑의 변신 주문서, 말하는 섬 마을 귀환 주문서, 글루딘 마을 귀환 주문서, 켄트 마을 귀환 주문서, 우드벡 마을 귀환 주문서, 화전민 마을 귀환 주문서, 요정숲 귀환 주문서, 은기사 마을 귀환 주문서, 기란 마을 귀환 주문서, 하이네 마을 귀환 주문서, 오렌 마을 귀환 주문서, 아덴 마을 귀환 주문서, 침묵의 동굴 귀환 주문서, 상아탑의 반지, 웰던 마을 귀환 주문서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