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낚시의 신’, 한국 및 중국 앱스토어 2위 등 전세계 64개국 TOP 10 등극

  • 김상현 기자 aaa@khplus.kr
  • 입력 2014.04.02 11:02
  • 수정 2014.04.02 11: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7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50여 개 국가에 동시 출시한 ‘낚시의 신’은 출시 6일 만에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300만을 넘기고 DAU(Daily Active Users, 일별 실제 이용자 수) 90만을 넘기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의 관심이 뜨거워, 인구 13억의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앱스토어 전체 앱 인기 순위 2위에 오르고, 미국, 태국, 호주, 이탈리아, 독일 등 전세계 64개 국가에서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TOP 10에 등극하는 등 전세계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같은 빠른 인기 상승에 이어 게임별 매출 역시 꾸준한 상승을 보이며, 중국의 경우 앱스토어 게임 앱 매출 순위 15위에 오르는 등 50개 국가에서 TOP 100에 진입했다.

이러한 세계적인 흥행에는 컴투스 자체 소셜 플랫폼 ‘컴투스 허브’의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가 뒷받침 되었다. 국적이나 스마트폰의 종류에 관계없이 전세계 컴투스 게임 유저들을 연결하는 ‘컴투스 허브’의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통해 ‘낚시의 신’이 출시와 함께 빠르게 인기를 모을 수 있었다.

‘낚시의 신’을 즐기고 있는 해외 게이머들은 유저 평을 통해 “1년이 넘도록 괜찮은 낚시 게임을 찾아 다녔다. 이 게임은 안드로이드, iOS 내 어떤 게임보다 매우 우수하다.”, “지금까지 출시된 낚시 게임 중 최고다. 따라올 수 없는 그래픽 퀄리티와 게임의 원활한 진행이 돋보인다.” 등 게임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컴투스 관계자는 “‘낚시의 신’은 처음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염두에 두고 게임 무대, 캐릭터 디자인 등을 구성한 게임으로, 게임 내 모든 언어를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독일어, 프랑스어 등 7개 언어로 준비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 중점을 두었다”며, “애플 앱스토어와 함께 구글 플레이에서의 인기도 오르고 있어, 이후 양대 글로벌 마켓을 통해 전세계에 가장 사랑 받는 모바일 낚시 게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