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올레-가디너스] 스텔라가 함께하는 볼륨있는 RPG
[KT올레-가디너스] 스텔라가 함께하는 볼륨있는 RPG
  • 채성욱 기자
  • 승인 2014.04.1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RPG
● 무료/인앱결제


 


‘가디너스’는 추콩의 횡스크롤 모바일 RPG로 스토리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턴제 전투가 인상적이며, 특히 인기 아이돌 스텔라를 모델로 내세워 크게 이슈가된 게임이다.
유저는 강한 방어력과 체력의 전사, 범위 마법을 사용하는 법사, 크리티컬 확률과 물리 공격력이 높은 궁수 중 자신의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게임을 진행한다.
‘가디너스’는 RPG를 근간으로 SNG와 전략적 요소를 가미해 ‘가디너스’만의 독특한 게임성을 부여한다. 유저는 캐릭터를 육성하면서 성주로써의 역할도 수행하며, 자신만의 군대를 꾸려 갈 수 있다.
기본적인 횡스크롤 시점과 터치를 이용한 간단한 이동, 턴제 전투 방식을 차용해 손쉽게 전투에 적응 할 수 있으며, 전투시 병영에서 생산한 자신의 용병을 전략에 맞게 배치하여 전투효율을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본 강화 시스템, 보석 장착, 아이템 제작 시스템 등을 통해 캐릭터를 더욱 강화할 수 있으며, 특히 전환 시스템을 통해 보석의 속성을 변경할 수 있다.
1인 던전인 인스턴트 던전과 타유저와 함께 사냥 할 수 있는 정예던전, 그 외 이벤트 던전, 악몽 던전 등 다양한 모드를 통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특히 ‘경기장 시스템’과 ‘길드전’같은 진영간 대결 PvP시스템은 전략적 요소가 강한 RPG인 ‘가디너스’의 백미라고 할 수 있다.

[인터뷰] 추콩코리아 게임사업 2팀 권혁민 팀장

“고렙으로 갈수록 높은 몰입도 제공”

 

문) 가디너스는 어떤 게임인가
가디너스는 ‘볼륨 있는 전략 RPG’를 표방하고 있는 게임으로, 유저가 성주가 되어 게임내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소셜의 성장, 유저대전, 길드전, 보스 레이드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문) 가디너스의 SNG 요소와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 한다면

유저는 한 명의 성주로서, 소셜게임처럼 병영을 키우고 연구소를 성장시키며 자신만의 부대를 육성시켜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볼륨 있는 전략 RPG’라는 키워드에서 느낄 수 있 듯, 고렙으로 갈 수록 유저간 대전, 무한던전, 길드전, 보스 레이드, 노예시스템, 점성술 등 풍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문) 아이돌 스텔라를 모델로 기용했다. 유저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기존에 출시된 바 없는 새롭고 다른 스타일, 풍부하고 다양한 콘텐츠의 RPG를 알릴 방법에 대해 고민했다. 최근 스텔라 만큼 새롭고 핫한 모델이 있을까, 생각하여 함께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텔라를 통한 이슈 메이킹에 성공했다.
많은 유저분들이 스텔라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셨고 가디너스를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문) 향후 업데이트(이벤트) 계획은
기대 이상의 관심으로, 하루 만에 2번째 서버를 오픈하였고 3번째 서버를 오픈했다. 4월말 경에는 iOS 버전의 출시가 계획돼 있으며, 유저분들의 요청이 많은 길드전, 채팅창 개선, 코스튬 시스템, 장비 업그레이드 등의 콘텐츠 보강이 있을 예정이다.
 
문) 유저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생각보다 재밌다는 의견을 많이 주신다. 24시간 잠못 드는 게임이라는 광고 카피처럼, 기대하지 않고 갔다가 재밌게 본 영화와 같은 게임이라 생각한다.
공식 카페와 커뮤니티를 통해 전달 주시는 의견 모두를 읽어보고 있다. 유저분들이 어떤 부분을 바라시는지, 어느 부분에서 불편을 느끼시는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약속드릴 수 있는 건, 어떤 의견도 소홀히 생각지 않겠다는 점이다. 담당자 모두가 게임을 즐기고 몰래 길드까지 가입하는 등, 유저분들 옆에서 함께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