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공략 - 에이지 오브 스톰] 적 스킬 막아주는 전략 스킬 ‘가호’

  • 채성욱 기자 luke@khplus.kr
  • 입력 2014.04.14 15:57
  • 수정 2014.04.14 16: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는 ‘KUF온라인: 에이지 오브 스톰(이하 에이지 오브 스톰)’은 세계적으로 200만장 이상이 팔린 국산 명작 RTS ‘킹덤언더파이어’를 AoS장르로 진화시킨 작품으로, 원작의 세계관과 영웅들을 차용해 그 몰입도를 높여준다.
매력적인 영웅들을 운영해 팀 전투를 주도하고 적진의 심장부를 파괴하는 것이 목적인 ‘에이지 오브 스톰’. 이 게임을 통해, 노련한 전술과 콘트롤로 팀을 승리로 이끄는 능숙한 파일럿이 되기위한 본격 AoS 공략을 시작한다.

● 훈련은 전투다! 튜토리얼 ‘기본 조작’
기본 조작 튜토리얼에 접속하면 지정된 영웅 레그나이어가 등장하며, 미션 진행에 따라 원거리 영웅인 셀린으로 자동 교체되어 원거리와 근거리 영웅을 모두 조작해 볼 수 있다.
일단 이 곳에선 기본적인 이동 방법과 조작 등을 배우게 된다. 이후 기본 2연타와 마우스를 길게 눌러 연계하는 ‘강타’를 사용할 수 있다. 강타는 근거리 영웅의 경우 경직, 원거리 영웅의 경우 관통 혹은 확산 공격 기능이 있다.

 

이외에도 마우스 ‘자동조준’이나 우클릭 ‘락온’ 같은 세부 시스템과 스킬 쓰기, 마을 귀환하기, 상점 이용하기 등을 단계별 미션으로 익힐 수 있다.
이 미션에서 가장 눈여겨 봐둬야 할 기능은 바로 적의 스킬을 막는 ‘가호’ 이다. 적의 스킬을 무력화시키는 기능 뿐 아니라, 패시브를 장착해 사용할 수도 있다. 적과의 전투에서 전략적으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스킬이 잘 익혀두도록하자.
기본 조작 튜토리얼은 엔카블로사 파편을 제거하는 것으로 끝이 난다.

● 정글 꿈나무를 위한 미션. 1 ‘정글’
기본 조작 튜토리얼을 끝내면 다섯 영역으로 이루어진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이 미션들을 모두 완수할 경우 ‘군자금 10000’을 얻을 수 있다.
‘정글’은 기본 조작 튜토리얼 이후 첫 번째 미션이다. 중립 몬스터가 등장하는 지역과 몬스터의 종류를 설명하며 직접 사냥한다. 애니팡2 for Kakao
일반 몬스터 사냥을 시작으로 주요한 버프를 주는 ‘굴착 로봇’ ‘야생 용 조련사’ ‘암흑 승정’ 등을 직접 사냥하고 버프의 효과도 체험해 볼 수 있다.

 

먼저 ‘굴착 로봇’의 경우 회복, ‘야생 용 조련사’는 공격력, ‘암흑 승정’은 이동속도 버프를 준다.
특히 주의할 점은 버프 몬스터들이 스킬 공격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공격력이 강한 스킬이나 스턴기를 사용하므로 앞에서 배워둔 ‘가호’ 스킬과 물약 등을 적절히 사용하여 클리어 해보자.
AoS장르에서 조율자 역할을 하는 ‘정글러’를 꿈꾼다면 가장 먼저 몬스터들의 특성과 위치, 강도부터 알아두는 것이 기본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