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5-25 20:32 (금)
'낚시의 신', 글로벌 누적 1,000만 다운로드 돌파
'낚시의 신', 글로벌 누적 1,000만 다운로드 돌파
  • 김상현 기자
  • 승인 2014.05.0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게임 '낚시의 신'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달성했다.
‘낚시의 신’은 출시 초기 전 세계 69개 국가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TOP 10진입, 71개국 스포츠장르 부문 1위 등의 성과를 얻으며 돌풍을 일으켰고, 이후 꾸준한 상승세로 1,000만 다운로드 기록을 달성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는 지난 3월 27일 '낚시의 신'이 출시한 이래 40여 일만에 거둔 성과로 자사 게임 가운데 가장 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 컴투스 측의 설명이다. '골프스타', '홈런배틀 3D', '9이닝스', '타이니 팜' 등 다양한 글로벌 히트 브랜드를 서비스해 오고 있지만 '낚시의 신'은 이 중에서도 전례가 없는 대단한 속도로 성공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는 것.
또한, 전체 매출 및 다운로드 중 90퍼센트 이상이 해외 시장에서 얻어지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낚시의 신'은 현재 중국에서 28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으며, 홍콩,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권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120만 다운로드,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국가에서 모두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으며, 호주, 브라질, 멕시코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른 인기를 얻으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히트 브랜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세계적인 성과는 컴투스의 우수한 개발 역량과 글로벌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기획 단계에서부터 세운 해외 시장 진출 전략이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낚시의 신’은 세계 모든 국가에서 즐기는 낚시를 소재로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아울러 고품질 3D 그래픽으로 생생한 물고기의 모습 뿐 아니라 파도와 물보라를 표현하고, 날씨와 낮, 밤 등의 환경 요소를 더해 사실성을 높였으며, 해외 유명 바닷가, 호수 등을 배경으로 세계 곳곳의 낚시터 현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프랑스어, 독일어 등 7개 언어를 지원하는 등 글로벌 서비스에도 만전을 기했다.
여기에 컴투스의 자체 글로벌 플랫폼인 '컴투스 허브'도 제 몫을 다했다. 컴투스는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 시장 초기부터 '컴투스 허브'를 통해 다양한 히트 게임을 창출해 왔으며, 이를 통해 구축된 탄탄한 글로벌 유저층이 '낚시의 신'의 성공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