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글로벌 인턴십 '아이섹' 새싹 게임 인재 찾는다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4.05.09 17:19
  • 수정 2014.05.09 17: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리더십학생협회 '아이섹(AIESEC)'은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과 IT를 비롯한 다양한 해외 기업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자 하는 인재들을 모집하고 있다. 

 

아이섹은 전 세계 5,000여개의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매년 5,000여명의 청년들이 아이섹 글로벌 인턴십을 통해 급여를 받으면서 해외 인턴십을 경험하고 있다. 아이섹 인턴십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공인영어성적증명서(TOEIC, TOEFL, IELTS 등), 영어로 된 학교 성적표, CV(영문 이력서)를 필수서류로 준비해야 하며, 18세부터 30세까지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현재 인턴을 모집 중인 외국계 게임 회사로는 독일 기업인 Bytro Laps, 인도의 Miracle Technologies, 핀란드 회사인 Small giant game oy 등이 있다. 

Bytro Laps는 웹과 게임을 개발을 하는 회사로 MySQL과 Javascript, HTML 5, PHP, CSS 사용이 가능한 인재를 찾고 있다. 어학 능력은 영어는 필수요건이며, 독일어가 가능한 지원자들을 채용 시 우대하고 있다. 인턴 근무 시작이 가능한 시기는 5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이며, 근무 기간은 23주에서 26주로 6개월 정도이다.

인도 Miracle Technologies는 안드로이드와 iOS용 모바일게임을 개발을 담당하는 인턴을 뽑고 있다. 이 회사에서 인턴 근무를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게이밍, 인터넷 사용 능력, PC 사용 능력, 그리고 Windows OS와 Android 사용 능력과 영어 실력을 갖춰야 한다. 근무 시작 가능일은 5월 25일부터 12월 26일까지이고, 근무 기간은 58주에서 72주로 예정되어 있다. 

핀란드 Small giant games oy에서는 유니티3D 플랫폼으로 게임 개발이 가능한 인턴을 찾고 있다. Small giant games oy에서는 채용 시 갖춰야 할 필수 조건으로 소프트웨어 개발과 프로그래밍 기술, 모바일 게이밍, 모바일 테크놀로지 기술과 영어 실력을 요구하고 있으며, Visual C++, C, Objective C, C++, C# 사용이 가능한 인재를 우대하고 있다. 근무 시작이 가능한 시기는 5월 31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근무 기간은 20주에서 26주로 약 6개월 정도다.

아이섹 성균관 해외인턴십부서장 김남효 씨는 “아이섹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인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으며, 현지인들과의 실무 경험을 통해 문화 체험과 글로벌 마인드를 갖출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아이섹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경험했던 고객들의 만족도 역시 높다. 아이섹 성균관을 통해 스웨덴 기업인 Universum에서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인턴으로 근무했던 김영우 씨는 “스웨덴에서 70개 기업의 CEO 및 HR팀을 도맡아 상대하며, 각 회사들의 한국 진출을 서포트하는 업무를 맡았다. 인턴 사원이었지만 매우 중요한 경험할 수 있었다.”며 크게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게임 회사 이외에도 다양한 기업들의 인턴 채용 정보 문의나 아이섹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아이섹 성균관 홈페이지(www.aiesecskku.org)나 담당자(aiesecskku.ogx.gip@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