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올레- 룰 더 스타일 for Kakao]패셔니스타들이 선호하는 엘레강스한 SNG

  • 채성욱 기자 luke@khplus.kr
  • 입력 2014.05.23 09:10
  • 수정 2014.05.23 21:5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패션 SNG
● 무 료/인앱결제

 

아프리카TV가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통해 선보인 ‘룰 더 스타일 for Kakao’은 자신만의 패션샵의 창업하고, 이를 발전시켜나가는 패션 SNG이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가게를 꾸미고 확장시켜 나가는 것은 물론 실제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43,000여 종의 패션 아이템을 활용해 마네킹이나 모델을 코디할 수 있다.
같은 옷이라도 상의를 하의에 ‘빼입기’와 ‘넣어입기’로 선택할 수 있는 등 세심한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직접 디자이너가 된 듯한 느낌을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카카오톡 친구들과 서로의 샵 운영을 돕거나 패션 센스를 경쟁하는 등의 다채로운 소셜 요소가 가미, 패션에 관심이 많은 10~20대 남녀노소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소재만 바뀐 경영 게임이 아닌, 진짜 디자이너가 되어 자신만의 샵과 패션을 완성하는 즐거움을 만끽해보자.

[인터뷰] 마나포션 박대호 개발팀장

“진짜 패션샵 CEO가 되어보는 듯한 리얼한 SNG”

 

문)  ‘룰 더 스타일 for Kakao’은 어떤 게임인가

패션을 소재로 캐릭터 및 의상 커스터마이징 재미를 부각시간 샵 경영 SNG로, 자신만의 패션 샵을 창업하고 개성에 따라 확장시켜 나가는 방식이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가게를 꾸미고 확장시켜 나가는 것은 물론 실제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43,000여 종의 패션 아이템으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문) 패션 SNG인 ‘룰 더 스타일 for Kakao’만의 특성은 무엇인가?
‘패션’이라는 소재를 십분 살린 게임이다.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인 패션샵 CEO를 게임 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신만의 패션 브랜드를 론칭하거나 모델을 고용해 패션쇼에 참석하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두루 맛볼 수 있다.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만큼,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많다. 친구의 패션샵을 방문해 아이템 제작을 요청하거나, 친구의 제작 요청을 수락하는 등 상호 협력이 가능해 많은 친구를 둘수록 다채로운 재미를 맛볼 수 있다. 또, 패션쇼에 참여해 서로의 패션 센스도 경쟁할 수 있다.

 

문) 패션이라는 소재를 다루고 있다. 유저들의 반응은 어떤가?
기존 경영에만 집중된 타이틀과는 달리 패션 자체에 좀 더 주목한 ‘룰더스타일 for Kakao’에 호기심을 보이는 이용자들이 많다. 또, 모델을 활용할 수 있는 요소나, 보다 디테일한 꾸미기 콘텐츠, 자신의 패션 센스를 평가 받을 수 있는 요소 등 기존 SNG와 차별화된 점들이 큰 호응을 얻고있다.

문) 향후 업데이트 계획은?
6월 중 고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방송국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월드맵 내 상단에 보여지는 방송국에 입장하면 미니게임이 주어지는데, 플레이 성과에 따라 돈으로 구매할 수 없는 모델, 의상, 인테리어 소품 등 레어 아이켐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실제 트렌드를 반영한 의상 및 잡화가 지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모델 강화 시스템, 라이벌 시스템 등 ‘패션’을 소재로 한 SNG만이 할 수 있는 재미난 컨텐츠를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

문) 유저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기존의 ‘패션’을 소재로 한 SNG와 차별화된 요소들을 많이 담아내려고 노력했다. 론칭 초기라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앞으로 채워질 콘텐츠도 무궁무진하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유저 눈높이에 맞는 게임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