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굿게임쇼 #16] 엔클라우드24, 클라우드 컴퓨팅 ‘전도사’

  • 일산=채성욱 기자 luke@khplus.kr
  • 입력 2014.05.24 16:30
  • 수정 2014.05.24 16: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콘텐츠진흥원(원장 최동욱)이 주최하는 ‘굿게임쇼 코리아 2014(이하 굿게임쇼)’가 24일 그 이틀 째 막을 열고 일산 킨텍스 제 2 전시장에서 진행중이다.

 

‘굿게임쇼 2014’에 참여한 ㈜웰데이타시스템의 엔클라우드24(대표 맹상영)는 2011년부터 KT유클라우드의 리셀러로 활동하며, 카카오톡 기반 핫독스튜디오 ‘모두의 게임’, 구미코리아 ‘브레이브 프론티어’, 페이즈켓 ‘팔라독’ 외 피닉스게임즈 ‘명랑스포츠’, 에이콩 ‘그리폰’ 등의 모바일게임 서버를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서비스한 업체이다.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뿐 아니라, 국내 게임사의 해외 진출 시 IBM 소프트레이어를 통해 클라우드 서버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인도에 지사를 두고, 영어권 국가에 대한 서비스 센터를 운영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엔클라우드24는 보이드소프트, 프라우드넷, 유니티 등 게임 개발 엔진 회사와 협업을 통해 SaaS(Software as a Service)를 지향하고 있으며, 게임 개발에 대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게임 전용 클라우드 콘솔’을 개발하고 있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엔클라우드24 관계자는 “굿게임쇼를 통해 업체간 활발한 B2B가 이루어 지고 있다”며, “ B2B뿐만 아니라 특히, 게임학과 학생들의 참여가 많았다. 우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게임을 개발하는 학과에 서버 및 다양한 인프라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