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앱애니, 디스티모 인수 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왕좌 등극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4.05.29 17: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인수와 투자로 인해 App Annie는 모바일 앱 분석 툴 및 마켓 데이터 플랫폼 1위 업체로, 보다 전진해나갈 것’

App Annie는 앱 분석 및 마켓 데이터를 제공하는 업체로, 금일 또 다른 모바일 분석 업체인 Distimo 인수와 $1,700만 달러의 신규 투자도 함께 유치했다고 밝혔다. Distimo와 App Annie가 함께함으로써,앞으로 모바일 앱 데이터 영역은한층 넓어질 것이며, App Annie의 상품 로드맵은 보다 강화될 것이고 동시에 가장 뛰어난 분석 툴과 모바일 앱들과의 상생을 위한 플랫폼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금번 인수는 App Annie의 첫 인수 건이자, 비밀리에 현금흐름 및 주식자본을 모두 통합한이다.

App Annie의 상품과 서비스는 매출기준 상위 100개 퍼블리셔 업체 중 90개사를 포함, 세계 여러 규모 있는 업체들에겐 없어서는 안될 툴이다. 지난해 동안 App Annie는 인력을 약 3배 이상 충원하였으며, 금번Distimo와의 인수로 약 270,000개의 비즈니스 사용 유저와 현재 분석 플랫폼을 사용중인 앱이 600,000개로 확대되었다.

App Annie의 CEO인 Bertrand Schmitt는, “우리 App Annie의 목표는 현재 분석 툴을 사용중인 유저들과 서비스를 이용중인 고객들이자신들의 앱 비즈니스를 운영하는데 가장 정확한 수치와 최고의 인사이트를 갖도록 해주는 것”이며, “모바일 앱 상생을 기반으로, 금번 인수를 통해 App Annie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고 상품 로드맵을 확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훌륭한Distimo팀을 영입하는데 많은 기대를 갖고 있으며, 앞으로 그들이 App Annie에서 이루어낼 성과에 대해 흥분을 감추지 못한다”고도 덧붙였다.

Distimo의 CEO인 Vincent Hoogsteder는, “이번에 App Annie 팀에 영입하게 된 것은 우리에게 있어 탁월한 선택이었으며, 앞으로 최고의 데이터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모바일 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이들에게App Annie와 동일한 비전을 함께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App Annie와 함께 많은 것들을 이루어낼 수 있다는 점에 많은 기대를 갖고 있다.”고도 말했다.

금번 인수와 맞물려 App Annie 경영진들은 각 팀 내에서 주요 역할을 맞게 됐으며, 차후 Distimo의 네덜란드 본사는 App Annie의 유럽 R&D센터로 구축될 예정이다. 또한, Distimo직원들은 App Annie의 세계 각 지사에 배치될 것인데 이로 인해 전체 임직원은 약 240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로써 App Annie는 앱 분석 및 마켓 데이터를 리드하는 업체가 된 것이다.

그 외에 App Annie는 IDG Capital Partners와 Greycroft Partners, 그리고 Sequoia Capital로부터 약 $1,700만 달러의 추가 투자를 받았다. 이번 투자로 인해 App Annie는 $3,900만 달러의 자본을 쥐게 되었으며 해당 자본으로 금번 인수와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시장 영역을 확장하는데사용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ppanni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