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엘룬사가’ 등 게임빌 RPG 3종, 글로벌서 동시 흥행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4.12.15 10:08
  • 수정 2014.12.15 10: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의 RPG 3종이 한국을 포함, 글로벌 시장에서 동시 흥행하고 있다.
‘엘룬사가(ELUNE SAGA)’, ‘다크어벤저2(DARKNESS REBORN)’,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이 그 주인공으로 일제히 전 세계 오픈 마켓에서 상위를 달리고 있다.
자체 개발 최신작 ‘엘룬사가’는 프랑스, 칠레 등 12개 국가의 구글 플레이 장르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라섰다. 출중한 그래픽과 턴제 전략 시스템의 맛에 전 세계 유저들이 호평하면서 초반부터 세몰이 중이다.
특히 베트남 구글 플레이 전체 매출에서는 18위, 싱가포르 애플 앱스토어 전체 매출에서 25위를 기록 중이다. 신작 ‘다크어벤저2’는 불가리아, 홍콩 등 19개 국가의 구글 플레이 전체 매출 순위에서 Top 50에 랭크돼 있다. 최근 신규 캐릭터 추가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베트남 구글 플레이 매출에서 11위를 차지하고 있다.
출시 6개월 새 롱런 중인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10개 국가 구글 플레이 전체 매출 순위에서 Top 50를 기록 중이다. 체코 등 애플 앱스토어 장르 매출에서도 1위에 오르며 장기 흥행을 잇고 있다.
이 같은 세계 전역에서의 고른 흥행은 ‘글로벌 게임성’, ‘전 세계 방대한 유저 풀’, ‘각 국 유저에 맞춘 서비스 노하우’의 3박자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게임빌은 오랜 기간 축적한 글로벌 무대의 성공 DNA를 앞세워 전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 리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