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드] ④ 신비한 보석이 나오는 '미스틱랜드'를 향해···

  • 이복현
  • 입력 2003.01.21 11:1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즈란’ 마을앞에 나가서 활동하고 있다면, 이미 레벨은 60을 넘었을 것이고 스킬도 3개정도 배워서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어느 덧 ‘위드’의 시스템도 익숙해지고, 새로운 친구들도 많이 사귀어 함께 하는 위드의 재미를 만끽하고 있을 것이다.

아즈란 마을은 평온하고 기반이 잡힌 아르미아 보다 새로운 지역으로 개척해 나가면서 세워진 마을이다. 그래서, 보다 강하고 이전까지 보지 못한 녀석들도 많이 나온다. 새로이 나타나는 몬스터들은 보기에는 그리 강해 보이지 않아도 무시무시한 녀석들이 많이 있다.

카벙클, 카벙클 하이어는 언뜻 보면 위드에서 가장 귀여워 보이는 캐릭터라 약한 녀석이라고 생각하지 쉽지만, 화이어, 아이스 스피어 등의 공격 마법을 사용하여 플레이어들을 마구 괴롭히는 녀석들이다.

그나마 화이어와 같은 마법은 좀 뜨거워도 참을 만 하지만, 아이스 스피어와 같은 공격을 받으면, 꽁꽁 얼어서, 뛰던 녀석이 기다시피 걸어가니 도망도 못치고, 도망가는 녀석도 쫓아가지 못하는 상황이 되어 버린다(ㅡㅡ;;) 이래서 필요한게 백마법을 사용하는 포에마(일명 백법사)가 필요하게 된다.

독에 중독되거나, 꽁꽁 얼었을 때 원상태로 돌려주는 ‘큐어’, 생명력을 채워주는 ‘힐’과 ‘리커버리’를 사용하는 백법사라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물약값도 아끼고, 죽음도 두려워하지 않고 싸울 수 있다.(하지만, 과욕은 금물이죠~~ 백법사 믿고 자신보다 강력한 몬스터들에게 덤비다 쓰러져 나간 사람이 수도 없이 많다는 사실^^)

조금 더 돌아 다니다 보면, 이 카벙클들 보다 더욱 황당한 녀석들을 만날 수 있는데, 바로 오크 닥터와 오크 샤먼이라는 녀석들이다. 이 녀석이 저지르는 행동은 황당함 그 자체다. 자신 주변의 몬스터들이 공격을 받으면, 주저하지 않고 ‘힐’과 ‘리커버리’로 치료해 버린다. 열심히 공격해서 다 죽였다고 생각하는데 치료를 해 버리니…(ㅠ.ㅠ) 그래서, 일단 이 녀석은 보인다면, 다른 강한 녀석들보다 먼저 이 녀석을 처치하는게 후환이 없다.||||아즈란 마을 문앞에 있다보면, 한무리의 용병대원들이 달려나가는 것을 가끔 볼 수 있다. 어디로 가는 건지 궁금하다면, 이들을 따라가자.

따라가다 보면 ‘미스틱 랜드’라는 곳에 도착하는데, 미스틱 랜드는 지금까지 발견되지 않은 신비한 보석이 나온다고 하며, 이곳에서 나오는 보석으로 제조된 아뮬렛은 1개의 옵션을 가지는 일반 아뮬렛보다 2가지 추가 옵션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이 미스틱랜드에서 더 깊은 곳으로 채굴작업을 하던 중, 몬스터들로부터 습격을 받기 시작하여, 많은 사람들이 다치고 채굴작업이 어려워지는데, 이들 몬스터는 남쪽 바다에 있는 데몬아일랜드와의 통로를 통하여 들어온다고 한다.(믿거나 말거나^^)

이제 자신의 레벨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면, 동료들과 파티를 맺고 마을의 용병단장으로부터 퀘스트 수행 의뢰를 받아 미스틱랜드로 가자. 도착해 보면, 이미 몬스터들의 습격으로 용병대원들과 개척단장이 힘겹게 전투를 벌이고 있다. 그렇다면 주저하지 말고 동료들과 함께 몬스터들의 습격으로부터 미스틱랜드를 구하자!!!

강력한 화염을 내뿜는 녀석들과의 전투는 무척 힘들다. 힘겨운 전투에 레벨이 낮은 동료들이 쓰러진다. 하지만, 동료들과 함께 하나 하나 물리쳐 나가다 보면 미스틱 랜드를 향해 들어오는 모든 몬스터를 물리칠 수 있을 것이다. 이제는 보상을 받을 때이다.

개척단장에게 말을 걸면, 미스틱랜드를 구해줘서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파티를 이끌고 미스틱랜드를 구해준 파티장에게 미스틱랜드에서 나는 보석으로 만든 아뮬렛을 감사의 표시로 건네준다(레벨에 따라 받는 아뮬렛이 다르다. 레벨이 높을수록 더 좋은 것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