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유코리아, ‘Testbird’, ‘ShareSDK’ 공식 홈페이지 오픈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5.05.21 12:06
  • 수정 2015.05.21 12: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유코리아(대표 윤순직)는 모바일 게임 전문 클라우드 테스트 서비스인 ‘Testbird’와 글로벌 모바일 통합 SNS서비스 ‘ShareSDK’의 공식 홈페이지를 21일 오픈한다.

‘Testbird’와 ‘ShareSDK’는 ㈜한유코리아가 국내 독점 계약을 획득한 서비스로 국내 시장은 물론, 혼잡한 중국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리케이션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Testbird’는 약 100여 종류의 국내 단말기와 약 300여 종류의 글로벌 단말기를 클라우드를 통해 간편하게 테스트 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가상이 아닌 실제 단말기의 호환성 테스트를 한 번에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Web을 통해 모든 테스트를 설정 및 진행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 게임에 특화된 결과 리포트를 최대 48시간 내에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현재 매년 성장해 나가는 모바일 시장의 상황에 맞춰 국내 모바일 단말기 테스트 시장에도 큰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개발사에서 원격으로 단말기의 테스트를 설정하고 테스트 결과를 직접 확인해야 했던 국내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테스트 서비스와 달리 완전 자동화 방식으로 Web 상에서 설정만 하면 테스트 진행은 물론 결과에 대한 상세 리포트를 제공해 주는 ‘TestBird’는 그 동안 단말기 테스트에 오랜 시간과 비용을 들여야 했던 국내 모바일 게임 업체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뿐만 아니라 그 동안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노리는 국내 기업에게 큰 어려움으로 다가왔던 중국 단말기 호환성 테스트 문제도 해결해 줄 것으로 보인다.

최근 국내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출했을 때 단말기 호환성 테스트 미흡으로 실행 오류가 발생해 초창기 유저 유입에 많은 손해를 보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TestBird’는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글로벌 300여 종류의 실제 단말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TestBird’를 이용할 경우 중국에서의 단말기 실행 오류로 인한 유저 이탈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300여 종류의 단말기를 한 번에 테스트할 수 있어 단말기 테스트에 소모되는 인력과 비용,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Testbird’와 동시에 서비스하는 ‘ShareSDK’는 한국의 카카오톡, LINE, 카카오스토리를 비롯해 중국의 QQ, WeChat, Weibo, 전 세계적으로 이용되는 Facebook, Twitter 등 전세계 약 40여 개의 메인 SNS 플랫폼이 포함된 통합 SDK의 연동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현재 ‘ShareSDK’는 SNS 연동뿐만 아니라 게임영상을 녹화 및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영상 공유 서비스와 문자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 중 SNS 연동과 영상 공유 서비스는 완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한유코리아는 ‘Testbird’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에게 메인 300종의 단말기 중 무작위 50종의 단말기를 1회에 한해 무료로 테스트할 수 있는 이벤트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의 회원사를 위한 특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Testbird’와 ‘ShareSDK’의 자세한 서비스 사항은 ‘Testbird’ 한국 공식 홈페이지(http://www.testbird.co.kr)와 ‘ShareSDK’ 한국 공식 홈페이지(http://www.sharesdk.co.kr), 그리고 ㈜한유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hanyou.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