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케인] 원작 웹게임 능가하는 ‘고밀도’ 모바일 MMORPG

  • 채성욱 기자 luke@khplus.kr
  • 입력 2015.09.25 11:13
  • 수정 2015.09.25 11: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대한 콘텐츠와 짧은 호흡 모바일 최적화 실현 
- 원작 매니아부터 초보자 아우르는 몰입도 ‘일품’

● 장    르 : MMORPG
● 플 랫 폼 : 구글 및 원스토어(티스토어, 올레마켓, U+스토어)
● 개 발 사 : 플레이웍스
● 배 급 사 : 엔터메이트
● 출 시 일 : 2015년 9월 2일 출시

 

 

플레이웍스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아케인’은 이전 웹게임 ‘아케인워즈’의 정식 모바일 버전이다. 이번에는 엔터메이트가 서비스하며 게임의 핵심 재미를 시장에 알리고 있다.
모바일 MMORPG ‘아케인’은 탄탄한 원작 웹게임을 기반하고 있어 게임성의 깊이와 콘텐츠의 방대함이 남다르다.
수려한 그래픽은 물론, 기존의 밀도 높고 짜임새있는 세계관을 모바일에 최적화시킨 수작이다. 특히, 웹게임의 방대한 콘텐츠와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모바일 특유의 짧고 간결한 호흡에 최적화 시켰다.
전작에서 이미 게임성을 인정 받은 다변화된 육성요소와 콘텐츠를 그대로 살리면서, 간편한 조작과 짧고 효율적인 게임 내 동선을 완성했다.
특히, 유저 편의성을 위해 던전 콘텐츠를 보다 세밀하게 나눠 구성하고, 이동 거리와 방식을 간소화 하는 등 웹게임의 완성도와 모바일의 편의성 모두를 완성해 냈다.

 

모바일 아케인의 백미는 바로 완성도이다. 기존 작품을 기반으로 한 것은 물론 긴 개발기간을 거쳐 모바일에 최적화된 MMORPG 환경을 구축했다. 차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는 ‘아케인’의 매력은 이런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이다.

원작 아성 넘는 정통 ‘계승작’
모바일 MMORPG ‘아케인’은 떠오를 글로벌 모바일 MMORPG 시장을 점령하기 위한 작품이다. 특히, 기존 웹게임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콘텐츠, 세계관 등 핵심 재미만을 농축해 모바일의 감성에 녹여냈다. 모바일 MMORPG ‘아케인’은 정령이 다스리는 세계, 욕망으로 가득찬 인류의 모습이 담겨 있는 정통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유저는 자신의 캐릭터를 육성하며, 이 방대한 대서사시의 주인공이 된다.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자동 전투와 이동을 지원한다.

 

이와함께, 조작 패드와 스킬버튼이 별도로 존재하며, 게임 내 가이드 등을 통해 편의성 높은 U·X를 제공한다.  게임은 캐릭터에는 전사, 메이지(마법사), 샤먼(주술사) 클래스를 기본으로 한다. 게임 내 아이템의 경우 일반부터 영웅, 유물까지 6등급, 전체 10개 파츠로 나뉜다. 무엇보다 1천여종 이상의 아이템과 24종의 세트아이템이 등장해 아이템 파밍에서도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한다. 게임 내 콘텐츠에는 기본 던전을 중심으로 스토리와 퀘스트를 진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끝 없이 몰려드는 몬스터로부터 수호정령상을 지키는 ‘무한의 탑’과 전용스킬을 사용해 진행하는 ‘보스레이드’, 3:3 대전이 가능한 PvP와 방대한 공성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수 있다.

모바일 MMORPG 공성전을 꽃피우다 
‘아케인’의 가장 핵심적인 콘텐츠는 바로 방대한 공성전 플레이다. 주 1회 참여 할 수 있는 공성전 모드는 MMORPG 특유의 멀티플레이와 고도화된 전투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공성전의 경우 서버 공성전과 지역 공성전으로 나뉘며, 별도의 공성용 무기가 제공된다.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에는 일일보상을 제공하며, 길드마스터의 동상이 게임 내 형성되다. 또한, 명예의 전당에도 등극하게 진정한 승리자의 권위와 영광을 누릴 수 있다.  ‘아케인’은 웹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통해 수준 높은 밸런싱과 다양한 부가 콘텐츠를 차용해 풍성한 게임성을 선사한다. 다양한 전투 시스템 이외에도 농장, 별자리, 성물, 탈것, 보물광산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를 지니고 있다.  농장의 경우, 밭을 개간하는 미니게임으로, 유저가 쉬는 시간 일정한 경험치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별자리는 금화를 사용해 12궁도의 별자리를 활성화하고 해당 별자리의 누적 특수 효과를 획득하는 일종의 버프이다.  성물의 경우 뽑기를 통해 랜덤으로 획득한 성물을 장착해 부가 능력을 부여받을 수 있다. 성물은 다른 재료 등과 함께 합성해 완성할 수 있다. 탈것과 수호 정령 역시 유저의 부가 능력을 얻게된다. 유저는 탈것의 속성을 그대로 흡수해 자신의 능력을 올릴 수 있다.
이외에도 보물광산을 통해 무작위로 다양한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일일목표를 제공하는 일일 임무와 고유효과를 제공하는 호칭 시스템, 단계별 VIP시스템과 아바타 등 다양한 시스템을 통해 유저의 게임 플레이를 풍성하게 이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