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대 총선 D-7] 정당별 게임공약 철저 분석 ②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6.04.05 14:14
  • 수정 2016.04.05 14: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후보들 ‘친게임 정책’ 선언 적극 지원 선언
- 규체 철폐 및 세재 혜택 등 적극 지원 예고
- 판교 등 게임사 밀집 선거구 게임공약 치열
- 지방 지역 ‘게임사, 게임쇼 유치’ 전력투구

셧다운제, 1% 징수법, 4대 중독법, 웹보드 게임 규제법, 확률 제한. 지난 몇 년 동안 게임 업계에는 적지 않은 규제법이 발동되면서 산업이 위축되는 결과를 낳았다. 수 많은 기업들이 철수를 결정하고, 진행하는 사업 조차 폐지되는 등 업계 입장에서는 생존을 이야기해야 하는 시기를 마주하고 있다.
제20대 국회의원을 선발에 업계가 거는 기대는 크다. 이번 총선으로 선발된 국회의원들이 게임 업계에 숨통을 틔울만한 법안을 제출하기를 기대해야 하는 만큼 그들의 공약도 초미의 관심사에 올라 있다. 과연 이번 총선을 통해 게임산업은 규제를 철폐하고 혁신과 발전을 기대해 볼 수 있을까. 게임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주요 지역 후보들의 공약을 정리해 봤다.

다양한 혜택 ‘게임사 모시기’ 러브콜
국민의당 장병완 후보 (광주 동구남구갑)는 송암 첨단영화영상게임단지 조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영화와 애니메이션, 게임 전문 클러스터를 구축해 글로벌 수출단지로 만들고자 한다.
더불어민주당 이규민 후보 (경기도 안성)는 로봇, 애니메이션, 게임 등 지식창조기업을 유치, 지식창조사업이 태동하는 도시로 기획했다.
새누리당 정진석 후보 (충남 공주부여청양)는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와 협업, 게임 애니메이션 문화지구 조성해 개발자들이 활동할 영역 넓힐 계획이다.
국민의당 송기석 후보 (광주 서구갑)는 광주 중심에 특성화된 글로벌 게임산업 혁신벨트와 창업 인프라를 조성할 계획이다.
완주군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개발·교육·인력양성·창업·체험 등이 집적화돼 있는 글로벌 게임클러스터를 내부에 조성해달라 요청했다.

 

올바른 게임 정책으로 위기 극복 기대
4·13총선을 앞둔 정치인들은 친게임 공약을 대거 내놓으며 러브콜을 보낸다. 게임을 중요한 산업으로 판단하고 이를 포옹하기 위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셈이다. 다시 한번 게임산업의 위상이 드러나는 형국이다. 특히 당론과 개인들의 공약이 동시에 힘을 받는 만큼 추후 완성도 높은 정책이 탄생할 가능성도 제기된다.
최근 게임산업은 어느때 보다 위기라고 한다. 글로벌 게임들이 물밀 듯이 밀려 오고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중국 게임회사들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자 한다. 곳곳에서 정부가 규제를 철폐하고 육성책을 마련해야 난관을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는 목소리가 끊임 없이 흘러 나온다. 4·13 총선 이후 당선될 제20대 국회의원들이은 단순히 공약을 내거는데 그치지 않고 시원한 돌파구를 마련해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