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산 전략 SNG ‘히어로스카이’, 대만 구글 마켓 무료 게임 1위 ‘눈길’

  • 채성욱 기자 luke@khplus.kr
  • 입력 2016.05.24 10:31
  • 수정 2016.05.24 10: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로벌 포지셔닝 SNG 현지화 성공 사례 ‘주목’
- 대만 성과 기반 동남아 저변 확대 ‘박차’

이노스파크(공동대표이사 신재찬, 김성용)가 개발 글로벌 서비스 중인 전략 SNG ‘히어로 스카이: 전쟁의 그림자(중문명: 天空英雄: 史詩公會戰 )’가 대만 구글 플레이 마켓 무료 게임 1위를 달성했다.

 

‘히어로 스카이’는 100여종이 넘는 영웅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가 담긴 PvP 전략게임으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을 돌파한 국산 전략 SNG이다.

개발사 이노스파크는 글로벌을 중심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중견게임사이다. 자사 개발 SNG ‘히어로 스카이’의 경우 대만, 홍콩, 마카오 현지 최적화를 위해 별도 LINE 버전을 출시하는 다변화 전략을 취했다.

이 과정에서 중화권 영웅을 추가하는 한편, 게임 내 아트 개선, 편의성 등을 강화했다. 또한 대만 지역 CS 및 커뮤니티 운영에 만전을 기해, 개별 시장에 대한 집중도를 높혔다.

 

글로벌 서비스 중인 ‘히어로 스카이’는 지난 4월 마카오 애플 앱 마켓 최고 매출 게임 및 전체 앱 7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지난 19일 대만 구글 플레이 마켓 무료 게임 및 전체 앱 1위를 달성했다. 이노스파크는 향후 대만의 성과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중화권, 동남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노스파크 신재찬 대표는 “철저한 현지화를 거친 결과 대만 시장 1위을 달성하게돼 기쁘다”라며, “현재 ‘글로벌’에서 성공한 게임사만이 살아남는 시장 상황에서 대만 지역 성과를 바탕으로 동남아지역으로 저변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