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게임스
게임정보신작
카카오게임즈, 가상현실 골프게임 ‘VR 골프 온라인’ 출시
변동휘 기자  |  ngr@khplu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0호] 승인 2016.08.24  11:57:3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카카오게임즈는 8월 24일, 골프 전문기업 마음골프가 개발한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골프 게임 ‘VR골프온라인’을 오큘러스 리프트 VR기기를 통해 글로벌 출시 했다.
 
   
 
오큘러스 리프트의 첫 골프게임으로 출시되는 ‘VR골프온라인’은, 총 36홀에 달하는 아름답고 독창적인 골프 코스를 가상현실로 보다 실감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컴퓨터와의 대전은 물론 다른 이용자와 대전을 지원하며, 격주마다 진행되는 랭킹 시스템과 음성 채팅 등 경쟁 요소를 도입해 지속적인 게임 플레이를 유도한다.
 
이 게임은 게임패드와 키보드 등을 통해 조작할 수 있으며, 오큘러스 스토어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다만, 국내에서는 오큘러스 리프트의 정식 출시 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과 온라인게임 및 스마트TV, VR을 아우르는 ‘글로벌 멀티 플랫폼 게임 기업’을 기업 목표로 설정하고, 이번 VR 게임 출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차세대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 ’VR골프온라인’은 카카오게임즈의 첫 VR게임 퍼블리싱 타이틀로, 새로운 플랫폼 시장에 진출하는 의미 있는 게임” 이라며 “마음골프와의 강력한 협업을 시작으로, VR게임에 도전하는 개발사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우수한 VR게임 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선보이는 선도적인 퍼블리셔로 거듭날 것” 이라고 밝혔다.
 
문태식 마음골프 대표는 "카카오게임즈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VR시장을 선점하고 스포츠, 골프 게임 시장을 주도하는 퍼스트 무버가 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변동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많이 본기사
1
[게임스 타임머신]신사업 꿈꾼 대기업, 게임시장 진출 러시 봇물
2
[진교수의 게임 그래픽 이야기]인터랙션 디자인
3
[줌인-플레이하드]퍼즐의 색다른 재미 선사, ‘팬덤’구축 자신
4
대작 타이틀 연이어 합류 … 카카오, 하반기 ‘돌풍의 핵’ 부상
5
넷마블, 찾아가는 소통교육으로 게임 가치 확대
6
무주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VR체험관’ 성황
7
"태권도를 VR게임으로" 무주서 이색 체험 '눈길'
8
액션스퀘어, 카카오-4:33과‘블레이드2’ 공동 서비스 계약 체결
9
‘로드오브다이스’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돌입
10
넥스트플로어 지하연구소, 신작 ‘점핑랜드’ 론칭
신문사소개찾아오시는길사업제안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2길 30, 908호 (구로동, 코오롱디지털타워빌란트)  |  대표전화 : 02)837-9351  |  팩스 : 02)837-9361
사업자등록번호 : 104-81-65468  |  발행인 : 장인수  |  편집인 : 김상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일범
Copyright © 2011 경향게임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khplu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