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게임스
게임정보신작
VR 퍼즐게임 ‘크렝가’, 오큘러스-스팀 동시 발매
이승제 기자  |  duke@khplu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0호] 승인 2016.12.08  14:56:4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독립 게임개발 스튜디오 핸드메이드 게임의 신작 VR 퍼즐게임 ‘크렝가!: 광란의 항구’(CRANGA!: Harbor Frenzy, 이하 크렝가)가 한국시간으로 12월 7일 오큘러스 스토어와 스팀에 $9.99의 가격으로 동시 발매됐다.

   
 


특히 오큘러스에서는 VR 전용 컨트롤러인 오큘러스 터치의 전 세계 약 30개 런칭 타이틀 중 하나로 출시하며, 전작 ‘룸즈: 불가능한 퍼즐’에 이어 또 다시 한번 오큘러스 스토어에 런칭 타이틀로 선정됐다.

‘크렝가’는 블록 밀기 게임에 가상현실, 소셜 요소를 합쳐서 새롭게 탄생시킨 캐주얼 VR 퍼즐게임으로, 크레인을 조종하여 컨테이너 타워에서 적절한 색의 컨테이너를 밀어 떨어트리는 게임이다. 머리를 이리저리 움직여가며 아슬아슬하게 컨테이너를 밀어내는 재미가 특징이며, 폭발, 고무 등 다양한 속성의 컨테이너와 아이템, 게임 모드가 더해져 수많은 도전거리를 제공한다. 단, 한 번의 실수는 어마어마한 재앙을 초래할 수 있음을 깨닫고 주의깊게 플레이해야한다.

‘크렝가’를 개발한 핸드메이드 게임은 “‘크렝가’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VR 게임으로, 현재 게임패드와 오큘러스 터치를 기본으로 한 모드를 출시했으며, 추후 손만을 사용한 게임모드와 네트워크 멀티플레이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크렝가’는 뛰어난 작품성과 재미로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VR게임잼에서 대상 및 제2회 융복합공모전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인디케이드 유럽의 공식 선정작으로 선정되는 등, 출시 이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아왔다.

‘크렝가’는 내년 초 플레이스테이션VR로도 발매 예정이다.

이승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많이 본기사
1
한 손가락으로 즐기는 콜랙팅 RPG ‘루티에 RPG 클리커’
2
‘플레이엑스포’, 다양한 전시로 관람객 발걸 이어져
3
스카이피플-카타르 바잔 테크, 대규모 공동개발 계약 체결
4
‘검그리고사랑’, 모바일게임 최초로 ‘자녀양육’ 도입
5
‘플레이엑스포’서 최초 공개된 ‘스페셜포스 VR’
6
넷마블게임즈, ‘플레이엑스포’ 현장서 ‘펜타스톰’ e스포츠 가능성 체크
7
[포토] ‘플레이엑스포’ 주요인사 전시장 투어
8
‘플레이엑스포’ 현장서 LG전자 게이밍모니터 및 노트북 신제품 발표
9
게임과 A·I의 만남, 보다 적극적인 대응이 ‘필수’
10
[인터뷰] 김병관 의원, “새 정부, 규제완화 통해 게임강국 재도약 지원할 것”
신문사소개찾아오시는길사업제안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2길 30, 908호 (구로동, 코오롱디지털타워빌란트)  |  대표전화 : 02)837-9351  |  팩스 : 02)837-9361
사업자등록번호 : 104-81-65468  |  발행인 : 장인수  |  편집인 : 김상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일범
Copyright © 2011 경향게임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www.kh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