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넷마블, 특수교육 정보화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6.12.19 12:27
  • 수정 2016.12.19 12: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12월 19일 특수교육 정보화 유공기관으로 선정,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장관 이준식) 표창을 수상했다.

 

특수교육 정보화 발전 유공은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 정보화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정부포상이다.

넷마블은 성공적인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및 ‘장애학생 게임문화체험관’ 시설 기증을 통한 장애학생 여가문화 조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 장애인 사회공헌과 관련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은 기업으로는 넷마블이 유일하다.

특히,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한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넷마블은 2009년부터 8년째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장애학생들의 ‘온라인 올림픽’으로 불리며 매년 1,500여명이 참가하는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대표적인 문화활동프로그램이자 사회와 소통하는 창구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2008년부터 전국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장애학생들이 모바일, 키넥트, VR 등을 활용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문화체험관’도 설치 및 기증해왔다. 현재까지 총 30곳의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소했으며, 노후화된 기존 체험관을 보수하는 작업도 병행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10년 가까이 넷마블이 함께해온 장애학생 대상사회공헌 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의 특성을 살려 신체적 사회적 제약 없이 모두가 꿈을 이룰 수 있는 열린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