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게임스
게임정보상용화
[화제작-엘소드]장수 인기게임 ‘엘소드’ 온·오프라인 유저 이벤트로 겨울 축제 시작
이승제 기자  |  duke@khplu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0호] 승인 2016.12.19  14:40:3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겨울방학 맞아 신규 캐릭터 공개
- 팝업스토어 개설 등 I·P 건재 과시


● 장   르 : 액션 RPG
● 개 발 사 : KOG
● 배 급 사 : 넥슨
● 플 랫 폼 : PC온라인
● 출 시 일 : 2007년 12월


넥슨의 인기 액션RPG ‘엘소드’가 겨울방학을 맞아 게이머들을 후끈 달궈줄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유저몰이에 나서고 있어 화제다.
‘액션명가’로 잘 알려진 KOG가 개발한 이 게임은 2007년 넥슨을 통해 서비스된 이래 게임 공식 가이드북이 시리즈로 출간될 정도로 탄탄한 마니아 유저를 보유한 작품이다. 매년 대규모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인 가운데 올해는 게임 속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는 물론,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로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 업데이트는 지난 9년 동안 서비스해온 ‘엘소드’의 스토리 조각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의 업데이트라서 유저들로부터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넥슨은 ‘엘소드’ I·P를 소재로한 팝업스토어와 올해 제작 선언을 한 바 있는 애니메이션 ‘엘소드: 엘의 여인’을 처음으로 유저들에게 공개했다.
이와 함께 내년 국내 출시 예정인 모바일게임 ‘엘소드 슬래시’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장수 I·P로서 건재함을 과시할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엘소드’는 ‘그랜드체이스’, ‘히어로’, ‘얼티밋 레이스’ 등의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며 온라인 액션 RPG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KOG가 제작했다. 단순한 조작감, 빠른 게임 진행, 다양한 캐릭터와 화려한 스킬효과 등은 ‘엘소드’의 장점이다.


장수 핵심 비결 ‘스토리텔링’

스토리 중심의 게임 진행은 ‘엘소드’가 9년 동안 서비스할 수 있던 원동력으로 꼽힌다. 최근 업데이트로 ‘엘의 대폭발’ 중심에 있던 ‘솔레스’와 ‘하르니에’가 등장하며 이야기를 더욱 흥미롭게 전개해 호평을 받았다.
 

   
 

이 게임이 9년 동안 진행된 스토리의 조각이 맞춰진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인 ‘아인’이 등장한다. 아인은 그동안 ‘엘 수색대’의 여정에 함께 했지만 그 존재를 알 수 없었던 여신의 대행자로, ‘엘 수색대’의 여정과 ‘엘소드’ 메인스토리 전반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캐릭터로 기획됐다.
아인이 추가되며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아인은 ‘펜듈럼’을 매개체로 사용하며 고위의 마법을 사용하고 신계의 무기를 직접 소환, 투영해 여태까지 등장했던 캐릭터들과 다른 전투시스템을 제공한다. 순환마법과 창조마법, 두 가지를 이용해 새로운 방식의 전투를 선보인다. 특히, 3단계로 각성이 가능한 강신 시스템과 창조모드와 순환모드를 자유자재로 오가며 공격할 수 있는 권능 시스템은 아인 플레이의 백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I·P 확장 ‘주목’


9년이란 시간동안 서비스 중인 ‘엘소드’는 이미 장수게임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다. 업계에서는 게임이 계속 회자되고 언급되며 나아가 계속 서비스하기 위한 조건 중 하나로 I·P 확장을 꼽는다. ‘엘소드’는 스토리 퍼즐의 완성을 앞두고 최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I·P 확장에 나서 향후 미래를 그리고 있다.
 

   
 

우선, ‘엘소드’는 온라인을 넘어 모바일 환경으로 게임이 개발중이다. ‘엘소드’의 I·P를 활용해 제작중인 ‘엘소드 슬래시’는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시범 테스트를 진행했다. 액션 RPG인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액션감, 스킬이펙트, 캐릭터 일러스트는 원작의 감성을 살렸고, 최적화까지 완벽하다는 평을 받으며 정식 오픈이 기대된다는 평을 받았다.
이밖에도 넥슨은 ‘엘소드’의 오프라인 콘텐츠들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12월 8일 팝업스토어 ‘엘소드#’를 선보였다. ‘엘소드#’을 통해 최초의 공식 아트북을 비롯 엘 수색대의 이야기를 담운 보이스웹툰 ‘동행’, 후드 티, 캐릭터 쿠션, 피규어 등 ‘엘소드’ I·P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를 진행한다.
이 팝업스토어는 넥슨의 대표 I·P로 꼽히는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일부 게임에서만 열렸었던 점을 감안하면 ‘엘소드’가 차세대 I·P로 손색이 없음을 입증했다.
12월 10일에는 ‘엘소드’의 애니메이션인 ‘엘소드: 엘의 여인’ VVIP 시사회를 개최하며 애니메이션으로의 영역확장에 나섰다.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캐릭터간의 관계 및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으며 이를 통해 게임 스토리를 강화를 꾀함으로써 원작의 매력을 한껏 뽐낼 전망이다.


SIDE STORY- 국내게임 I·P의 글로벌 진출 개척

지난 2015년 쿤룬게임즈(이하 쿤룬)와 KOG는 ‘엘소드’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을 통해 쿤룬은 ‘엘소드’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예의전기’를 중국 및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전세계 121개국에 출시한 이 게임은 중국 앱스토어 최고 매출 9위를 기록하고, 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성을 입증했다.
 

   
 

이를 시작으로 쿤룬은 다시 한 번 I·P 계약을 진행했다. 지난 11월 18일 쿤룬과 넥슨, KOG간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이 있었다. 이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유명 게임 I·P 라이선스 모바일 게임 출시, 퍼블리싱 등의 다방면에서 한·중 커뮤니케이션 및 협력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넥슨이 보유한 온라인 MMORPG ‘마비노기’와 ‘샤이아’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그리고 KOG가 보유한 온라인 MORPG ‘엘소드’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애니메이션을 쿤룬이 진행한다는 것이 파트너십의 기본 골자이다.
‘엘소드’로부터 시작된 I·P의 흥행성 입증이 다른 게임의 관심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중국에서 ‘예의전기’로 출시된 이 게임을 국내에서는 ‘엘소드 슬래시’로 출시, 넥슨이 퍼블리싱 한다. 이 게임은 온라인게임 ‘엘소드’의 플레이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횡스크롤 액션 RPG로, 원작과 매우 흡사한 콘텐츠와 그래픽을 선보인다. 캐릭터당 400종 이상의 아바타 수집을 비롯, 더욱 풍부해진 성장 요소와 실시간 파티, PvP 시스템, 길드 협력 등의 전투 콘텐츠를 갖췄다.

이승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많이 본기사
1
[LCK 인터뷰] 삼성 갤럭시 ‘하루’ 강민승 선수
2
삼성 갤럭시, ‘하루’ 강민승의 인생경기 힘입어 롱주 게이밍에 역전 승
3
‘성공적 리빌딩’의 증명, 개막전 승리 거둔 kt 롤스터
4
엔비어스, MVP 인피니티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 승리!
5
‘히어로즈 제네시스’, 17일 전격 출시
6
가는 곳마다 ‘인파행렬’ … 2017년 e스포츠 ‘비상’ 예고
7
소울워커, 특별 애니메이션 최종화 공개!
8
[모바일 핫 아이템] 스마트폰 연동으로 더욱 편한 360 VR 카메라
9
[2017년 e스포츠 전망] ‘LoL’ 독주 체제에 도전하는 ‘오버워치’ 불꽃 경쟁 예고
10
[2017년, 대작 모바일게임 ‘대격돌’ 예고] ‘리니지’ 등 온라인게임 흥행작 이식한 ‘I·P 경쟁’ 본격화
신문사소개찾아오시는길사업제안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2길 30, 908호 (구로동, 코오롱디지털타워빌란트)  |  대표전화 : 02)837-9351  |  팩스 : 02)837-9361
사업자등록번호 : 104-81-65468  |  발행인 : 장인수  |  편집인 : 김상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일범
Copyright © 2011 경향게임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www.kh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