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가 지난 2016년 매출 1조 5000억 원을 돌파, 2년 연속 매출 1조원을 넘어섰다.
2월 6일 넷마블은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 4,690억 원, 영업이익은 1,18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36.4%, 80.9% 증가한 수치다. 이로써 넷마블의 지난해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40.4% 늘어난 1조 5061억 원, 영업이익은 31.1% 증가한 2,954억 원으로 최종 집계됐다.
지난해 연 매출 중 해외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51%였다. 넷마블의 해외매출 비중은 지난 2014년 17%에서 2015년 28%로 증가했으며, 지난해 처음으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넷마블의 이번 4분기 실적 호조는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스톤에이지’ 등 국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의 해외 성과와 지난해 12월 14일 국내 시장에 전격 출시된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의 흥행 돌풍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레볼루션’은 출시 첫날 매출 79억 원, 출시 후 단 14일 만에 1,000억 원 매출을 올렸다. 이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에 필적할만한 수준이다. 또한 지난 6월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매출 3위를 기록했던 ‘세븐나이츠’가 4분기에도 일본시장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실적 증대를 이끌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미국, 중국, 일본 등 타겟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 꾸준히 도전해 왔으며, 지난해부터 그 성과가 조금씩 나오고 있다”며 “올해는 글로벌 메이저 게임회사와 본격적인 경쟁을 통해 더 높은 성과를 내는데 집중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