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크퀘xDEEMO’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7.03.10 10:15
  • 수정 2017.03.10 10: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3월 10일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대만의 국민 리듬게임 ‘DEEMO’와의 콜라보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DEEMO’는 대만의 유명 리듬 게임으로, 2013년 3월 최초 공개된 이후 같은 해 11월 iOS와 안드로이드를 통해 본격적으로 선을 보였다. 한국에서는 출시 하루 만에 앱스토어에서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2013년에는 게임의 수록곡을 가지고 ‘Rayark Live Concert 2013’이 열렸으며, 2015년에는 PS Vita판이 발매될 정도로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

‘크루세이더퀘스트’와의 콜라보 업데이트에서는 ‘DEEMO’에 수록된 오리지널 곡 4곡(Reflection/Wings of Piano/Saika/Evolution Era)이 배경음악으로 등장하는 던전 4개층이 36일 동안 기간 한정으로 등장한다.

이는 ‘크루세이더퀘스트’ 최초의 리듬게임 형태의 던전으로, DEEMO에서 곡을 플레이하면서 나무를 키울 수 있는 점을 차용했다. ‘크루세이더퀘스트’에서 제작한 콜라보레이션 던전을 플레이 할 경우 나무가 성장하며, 이 성장도에 따라 던전 2/3/4층이 차례로 개방된다. 이를 통해 콜라보 용사인 ‘소녀’, 소녀의 초월무기인 ‘낡은 고양이 인형’, 소녀의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DEEMO’의 주인공인 ‘소녀’는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의 핵심으로, ‘체인수’에 따라 외형이 바뀌는 최초의 용사다. ‘크루세이더퀘스트’와 DEEMO의 일러스트가 도트로 결합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DEEMO’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한정 퀘스트가 진행되며, 퀘스트 달성도에 따라 VIP개조이용권, 빵, 열매, 철, 그리고 소녀의 코스튬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어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