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게임스
뉴스실시간뉴스
‘음양사’ 장기 흥행 체제 돌입 … 누적매출 계약금 돌파
변동휘 기자  |  ngr@khplu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0호] 승인 2017.08.11  11:31:3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카카오의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이하 음양사)’ 가 출시 열흘 만에 누적 매출 기준 계약금을 돌파 했다고 8월 11일 밝혔다.
 

   
 

‘음양사’는 출시 직후 양대 앱 마켓 다운로드 1위를 석권하는 등 5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매출 측면에서도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4위와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3위를 달성하며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카카오는 ‘음양사’ 론칭에 앞서 자체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가동했다. 브랜드 웹툰, 카카오택시, 카카오드라이버 등 카카오의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전방위로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을 펼친 것이다. 이는 카카오게임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퍼블리싱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이번 발표는 ‘음양사’의 계약금이 1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뤄진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게임의 흥행세를 엿볼 수 있는 중요한 지표인 일평균 매출을 추정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카카오 측은 자사가 보유한 자체 플랫폼의 이점을 십분 활용한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이를 달성했으며, 조만간 손익 분기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 측은 “지금까지의 성과는 카카오의 플랫폼 파워와 카카오 게임의 퍼블리싱 역량을 십분 발휘한 결과” 라며 “안정적인 서비스와 풍부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변동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많이 본기사
1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중앙대병원과 ‘웹보드 과용 이용자 지원’ 맞손
2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신규 쿠키 이름 맞히기 이벤트 실시
3
[LCK 결승 미디어데이]‘관록vs패기’ 결승 앞둔 최강자들의 ‘썰전’
4
‘아이아’,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 동시 출시
5
오버워치 서울 팀, 루나틱하이 시작으로 글로벌 비전 ‘START’
6
‘헌터스리그’, 글로벌 140개국 정식 론칭
7
‘열혈강호 for Kakao’, 하반기 국내 출시 예고
8
‘서머너즈 워’, 피규어 한정 판매 개시
9
[게임소개-로브레이커즈]무너진 지구에서 시작되는 FPS의 신기원
10
[줌인-에보42게임즈]시각 장애인도 즐길 수 있는 VR게임 개발 도전
신문사소개찾아오시는길사업제안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2길 30, 908호 (구로동, 코오롱디지털타워빌란트)  |  대표전화 : 02)837-9351  |  팩스 : 02)837-9361
사업자등록번호 : 104-81-65468  |  발행인 : 장인수  |  편집인 : 김상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일범
Copyright © 2011 경향게임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khplu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