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소개-열혈강호 for Kakao]손 안으로 찾아온 만화의 감동! 유쾌한 무협 일대기 ‘시작’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7.11.09 16:21
  • 수정 2017.11.09 16: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D캐릭터 등 원작 리소스 재해석 ‘눈길’
- 문파·결혼 등 무협게임 재미요소 ‘한가득’

● 장 르 : MMORPG
● 개발사 : 조이파이게임
● 배급사 : 룽투코리아
● 플랫폼 : 안드로이드 OS, iOS
● 출시일 : 2017년 10월 24일

무협 만화 명작 ‘열혈강호’가 모바일 MMORPG 옷을 입고 돌아온다.
룽투코리아가 10월 24일 서비스를 시작한 ‘열혈강호 for Kakao(이하 열혈강호)’는 누적 판매부수 600만 부를 기록한 인기 만화 ‘열혈강호’를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풀 3D로 구현된 그래픽과 SD캐릭터로 표현된 원작 캐릭터를 통해 귀여움과 유쾌함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동명의 만화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작품답게 만화 특유의 코믹성은 그대로 살리되, 새로운 리소스를 통해 만화와는 다른 게임만의 특색을 표현했다.
특히, 이 게임은 기존 무협 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다양한 재미요소를 그대로 담아 눈길을 끈다. 정파·사파의 세력전과 보스전, 전장 등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다채로운 의상, 탈 것, 문파시스템, 결혼시스템 등을 구현해 무협풍 MMORPG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룽루코리아의 ‘열혈강호’는 인기만화 ‘열혈강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으로,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열혈강호 모바일’의 국내버전이다. 원작 만화는 1994년 만화잡지 영챔프에서 처음 연재를 시작해 누적 판매부수 600만 부, 구독 횟수 10억 회를 기록하는 등 20년 넘게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인기 만화의 유쾌한 변신
워낙 단단한 팬층을 가진 I·P인 만큼, ‘열혈강호’는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담아내는데 주력했다. 원작의 유쾌함을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 귀여운 SD캐릭터와 수려한 그래픽을 구현했다.
눈에 띄는 점은 그래픽 리소스를 교체했다는 점이다. 이 과정에서 최신 트렌드를 잘 반영하면서도 원작에 가깝게 표현하고자 만화 ‘열혈강호’ 작가들과의 협업을 진행했다. 캐릭터, 주요무기, 의상, 탈것, 펫 등 주요 그래픽 교체 작업에 있어 원작 작가들이 직접 검수에 관여하는 등 퀄리티를 높이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룽투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특히 캐릭터 직업 선택은 원작의 느낌을 그대로 보여주는 대표적인 장면이다. ‘도’는 만화 주인공 ‘한비광’을 모티브로 만들었으며, 공격과 수비 능력이 완벽해 직업군의 균형을 맞추는 역할을 한다. ‘검’은 만화의 또 다른 주인공인 ‘담화린’을 모티브로 한 직업군으로, 높은 명중률과 회피율을 특징으로 한다. 이외에도 ‘창’은 높은 공격력을 지니고 있으며, ‘궁’는 원거리 공격수 역할을 수행한다. 게임 중 유일한 서포터 역할의 직업인 ‘의’은 전우들의 치료를 해주고 각종 버프를 증가시킨다. 이외에도 만화에 나오는 주인공들이 대거 NPC로 등장, 원작의 느낌을 살렸다.
 

 

차별화된 심화 콘텐츠
‘열혈강호’는 기존의 무협 MMORPG와는 다른 고유의 재미 요소로 유저들을 맞이한다. 먼저, ‘세력전’은 게임 내 주요 세력인 ‘정파’와 ‘사파’ 간 대결을 펼치는 RvR 콘텐츠다. 타 세력 간의 대결은 크게 개인과 단체전 2가지로 나뉜다. 먼저 ‘정사 개인전’은 다른 세력의 이용자와 대결을 펼치게 된다. 승리하면 문파 등급 경험치가 쌓이게 된다. 전투에 있어 이용자는 3개의 펫을 선택 가능하며, 공격력이 20% 하락하면 결투 중 펫의 자리가 공석이 된다.
‘정사 세력전’은 레벨 45이상만 참가할 수 있으며 매주 지정된 시간에 12vs12 전투를 진행하는 게임의 핵심 콘텐츠다. 전투 중 이용자는 상대방의 세력의 NPC 및 상대팀을 빠르고 전략적으로 제거해야 한다.
 

 

문파시스템의 경우, 매일 문파 호위 퀘스트가 핵심이다. 마차 호위를 통해 대량의 재화와 경험치를 획득 가능하며, 같은 문파에 소속된 타 유저의 마차호위를 도와주면서 유저 간 결속정도가 강해진다. 수행 도중 다른 문파원의 공격을 받을 시 ‘마차 찾기’ 기능으로 다시 자신의 마차를 호송 가능하다.
또한 ‘열혈강호’는 전통 혼례 방식의 ‘결혼시스템’을 구현해 눈길을 끈다. 부부의 애정도에 따라 등급이 나뉘며, 상대방이 있는 공간으로 이동이 가능한 ‘부부전송’이 기능이 존재한다. 마차 퀘스트 등에서 위기에 빠질 때, 상대방의 위치로 즉시 이동하는 등의 응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