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 하드웨어 둘러보기-어메이즈핏 빕]화미의 신상 스마트워치

  • 최명진 기자 ugaia@naver.com
  • 입력 2018.03.21 11:10
  • 수정 2018.03.21 11: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바이스 : 스마트워치
■ 제조사 : 화미
■ 국내출시일 : 2018년 2월

 
어메이즈핏 빕은 샤오미의 서브브랜드인 화미에서 제작한 최신 스마트워치다. 출시 전 공개된 외형은 애플워치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의구심을 자아냈다. 하지만 경쟁구도에 놓인 애플워치와 비교했을때 10만원대라는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가성비로 많은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고있다.
먼저 스마트워치의 최대단점인 배터리 문제를 해결했다. 한번 충전하면 절전모드에서는 무려 45일까지 사용할 수 있어, 하루 이틀이면 배터리가 부족해지는 애플워치에 비하면 엄청난 수준이다. 게다가 스마트워치답게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으로 오는 전화나 문자 메시지, 이메일 등의 알림을 받을 수 있고,이 외에 일부 응용 프로그램의 알림까지도 지원한다. 이미 미밴드 시리즈로 인정받은 화미의 스마트워치인만큼 건강 관리 용도로도 손색이 없다. GPS를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른 경로를 체크하고, 상시 심박수 체크를 통한 칼로리 소모량 추적까지도 거뜬하다. 운동 전, 걷기, 자전거, 달리기 등 선택한 운동에 따라 그에 맞는 상세한 세부 설정을 자동으로 지원하기까지 한다.
어메이즈핏 빕은 스마트워치가 가지고 있는 가장 핵심적인 기능들만을 제공하고 있다. 우선 1.28인치의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항시 시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저전력 디스플레이를 구현했다. 특히 연결된 스마트폰을 통해 스마트워치 페이스를 변경할 수도 있으며, 그리 밝지 않은 밝기에서도 가시성이 좋은 편이다. 무엇보다 어메이즈핏 빕은 무려 IP68 방진방수 등급을 채용해 샤워할 때 착용해도 전혀 무리가 없는 수준이다. 비가 오는 날 격렬한 야외 스포츠에도 착용하기 좋으며, 미세먼지에도 강하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하는 스마트워치인 만큼 블루투스 규격 또한 중요한데 최신 4.2버전을 채택하고 있으며, iOS,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