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메이드트리, 디파이 자율 조직 BitDAO에 전략적 투자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1.07.02 17: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트리는 7월 2일 BitDAO(탈중앙화 자율 조직)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BitDAO는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어그리게이터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제시하여 전세계 내로라하는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페이팔 설립자이자 페이스북 최초의 외부 투자자로 잘 알려진 벤처 투자가 피터 틸, 피터 틸이 공동 설립자이자 파트너인 파운더스 펀드, 코인베이스와 리플 등에 투자한 판테라 캐피털, 드래곤플라이 캐피털, 앨런 하워드, 스파르탄 그룹, 점프 캐피털 등이 총 2억 3,000만달러를 투자했다.

특히 세계 최대급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중 하나인 바이비트가 앞으로 선물 거래량의 2.5BP(0.01%포인트)를 꾸준히 투자하겠다고 밝혔는데, BitDAO에 따르면 이는 매년 10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바이비트의 하루 거래량은 12조 원을 웃도는 규모이며, 등록된 사용자가 200만 명이 넘는다.

바이비트의 지속적인 투자 금액은 유동성 공급, 탈중앙화 거래소, 대출과 합성자산 투자 상품 등의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BitDAO는 디파이 생태계 성장과 혁신을 위하여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보조금 지급, 토큰 스왑을 통한 프로젝트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첫 해외 투자의 배경에 대해 위메이드트리 측은 "BitDAO가 제시한 디파이 연합체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모델의 가능성을 높이 샀으며, BitDAO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우리의 낙관적 전망이 세계 유수 투자자들의 견해와 일치했다"고 밝혔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