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카콜라, ‘히트맵’ 기반 월드컵 테마 대체불가토큰 출시 계획 발표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2.12.06 09: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음료 회사인 코카콜라가 지난 12월 5일(현지시간)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을 테마로 대체불가토큰(NFT) 1만 개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의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 테마 대체불가토큰의 이름은 ‘피스 오브 매직(Piece of Magic)’이다. ‘피스 오브 매직’ 대체불가토큰은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 토너먼트 경기의 ‘히트맵(Heat Map)’을 기반으로 제작될 것으로 알려졌다. 
‘히트맵’은 열을 뜻하는 히트(Heat)와 지도를 뜻하는 맵(Map)을 결합시킨 단어다. 색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일정한 이미지 위에 열분포 형태의 그래픽으로 출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코카콜라의 ‘히트맵’ 대체불가토큰 제작자는 “‘히트맵’에서 영감을 받은 대체불가토큰은 월드컵에서 선수들이 보여준 열정과 결단력을 포착할 것이다”라며 “선수들의 스포츠 정신과 경기력은 놀라운 디지털 예술 작품에 영감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코카콜라의 대체불가토큰은 디지털자산 거래소인 크립토닷컴(CryptoCom)과 협업을 통해 발행된다. 대체불가토큰 접근 방법은 코카콜라 펜페이지 가입을 마친 후 대체불가토큰 배너를 클릭하는 방식으로 파악됐다. 
 

코카콜라가 월드컵 테마의 ‘피스 오브 매직’ 대체불가토큰을 크립토닷컴과 함께 발행한다(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가 월드컵 테마의 ‘피스 오브 매직’ 대체불가토큰을 크립토닷컴과 함께 발행한다(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는 대체불가토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코카콜라는 지난해 7월 최초의 대체불가토큰 디지털 예술품을 선보였다. 7월 30일로 지정된 ‘국제 우정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예술품이었다. 
당시 코카콜라가 선보인 대체불가토큰 이름은 ‘더 프랜드십 박스 대체불가토큰’이었다. 대체불가토큰을 통한 수익금은 지적발달장애인이 참가하는 국제 스포츠 대회 ‘스페셜 올림픽’에 전액 기부됐다. 
코카콜라와 대체불가토큰 협업을 진행한 크립토닷컴의 경우 지난 11월 1일(현지시간) 다국적 결제 기업인 비자(Visa)와 ‘2022 카타르 월드컵’ 기념 대체불가토큰 경매를 진행하기도 했다. 비자와 크립토닷컴의 ‘2022 카타르 월드컵’ 기념 대체불가토큰 경매는 축구 역사의 전설적인 선수 다섯 명의 활약을 주제로 만들어졌다. 
다섯 명의 축구선수로는 멕시코의 하레드 보르헤티, 호주의 팀 케이힐, 미국의 칼리 로이드, 영국의 마이클 오언, 아르헨티나의 막시 로드리게스였다. 다섯 개의 대체불가토큰은 실제 경기에서 착용된 유니폼 져지 등의 실물 기념품과 함께 낙찰자에게 전해질 것으로 전해졌다.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

한편 크립토닷컴은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의 개최 기구인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후원사다. 국제축구연맹은 지난 3월 크립토닷컴을 후원사로 지정했다.
당시 크립토닷컴이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 기간 동안 신규 및 기존 이용자에게 경기에 참석하거나 독점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 등을 제공할 것이란 게 국제축구연맹의 설명이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