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ME,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선물 기반 소액 옵션 상품 출시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2.03.02 09: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카고상업거래소그룹(Chicago Mercantile Exchange, CME)가 지난 3월 1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마이크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선물 기반 소액 옵션 상품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해당 기관이 오는 3월 28일(현지시간) 출시하는 마이크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옵션 상품들은 0.1 코인 단위로 거래될 예정이다. 
 

사진=CME 공식 트위터 계정
사진=CME 공식 트위터 계정

팀 맥코트(Tim McCourt) CME 그룹 글로벌 에쿼티 및 FX 상품부문장은 이번 마이크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선물 기반 옵션 상품 출시와 관련해 “신규 상품은 CME가 제공하는 기존 옵션 상품 계약의 강점과 유동성을 바탕으로 기관 및 개인투자자들이 보다 정밀하고 유연하게 시장의 흐름에 대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ME가 선보이는 마이크로 가상화폐 선물 기반 옵션 상품은 적은 증거금과 수수료로도 거래를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활발한 시장 참여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해당 기관은 이미 지난해 5월 0.1단위의 비트코인 선물 계약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선물과 옵션 상품은 만기일이 정해져 있고 거래에 참여한 한 투자자의 이익이 다른 쪽의 손실과 일치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그러나 선물 투자는 상품 자체를 거래하는 반면 옵션 거래는 매매할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한다는 점에서 차이점을 갖는다. 
만기일이 도래 시 선물 거래는 손해를 보더라도 약속된 거래를 이행해야 하지만 옵션의 경우 권리만 포기함으로써 권리금에 투자한 돈만 잃는 방법으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