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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든 링’신규 업데이트 발표 … 퀘스트 라인 추가, 맵에 NPC 위치 표시 등 단점 극복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2.03.17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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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 소프트웨어는 다 계획이 있었다. ‘엘든 링’의 단접으로 지목된 요소들이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대폭 개선된다. 오버 밸런스로 지목되던 요소들이 대폭 경감되고, NPC들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일부 퀘스트 라인이 추가돼 유저들이 궁금해하던 미스터리가 풀린다. 이 외에도 버그들이 수정되는 등 시리즈를 플레이 해 본 유저들이라면 감탄할 수 밖에 없는 업데이트가 3월 17일 공개 됐다. 
프롬 소프트웨어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패치 노트를 공개하고 3월 17일 해당 업데이트 파일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리즈 단점으로 지목되던 요소들을 대폭 수정한 업데이트로 게임 내 편의성과 잔재미를 업그레이드 하는 요소로 풀이 된다. 

사진 출처 엘든 링 홈페이지
사진 출처 엘든 링 홈페이지

 

관련해 기존 게임은 너무 많은 NPC들이 오가는 데다가 게임 클리어 조건을 한 눈에 알기 힘든 이슈가 있었다. 타 유저들이 써 둔 공략을 보지 않으면 쉽게 클리어하기가 힘든 상황에 가까운 게임이다. 그렇다보니 일부 엔딩은 클리어율이 5%에도 미치지 못하는 상황으로 유저들의 혼선은 가중된다. 또, 공략을 본 유저들의 경우에는 게임 난이도가 쉬워져 오히려 아쉽다는 평가가 증가하는 등 밸런스 문제가 제기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양 쪽 의견을 모두 반영해 게임을 크게 개선한 업데이트가 됐다. 

먼저 그 동안 만났던 NPC들이 맵에 표시되도록 변화한다. 이미 만났던 NPC들을 일일히 찾아 다니면서 고생할 필요 없이 바로 맵에서 표시되도록 해 퀘스트 진행이 좀 더 수월할 전망이다. 즉 유저들은 시각적으로 목표를 알아볼 수 있게 됐으며 보다 쉽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미 게임을 클리어 한 유저들도 숨겨진 요소들을 찾아 나설 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관련해 기존 NPC 스토리라인들이 추가로 개방돼 재미를 더할것으로 기대 된다. 현재까지 공개된 추가 스토리라인은 디아로스, 네펠리 루, 케네스 하이트, 고스토크 등이 새로운 퀘스트를 줄 전망이다. 모두 퀘스트 진행 도중에 실의에 빠진 모습으로 나오면서 더 이상 이야기가 진행되지 않던 NPC들이다. 이 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스토리라인이 공개되면서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신규 NPC로는 '작은 항아리'가 추가되는데, 이 캐릭터의 쓰임새도 주목이 가는 부분이다. 알렉산더 퀘스트의 연장 선상이 될지, 케일리드 뒤편에 자리잡은 거대 항아리와 연관된 퀘스트가될지 파헤쳐 보는 것도 새로운 재미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 게임 내 밸런스가 크게 개편된다. 일부 무기 보정치가 의도한 것과는 다른 형태로 동작하는데 이를 수정한다고 밝혔다. 관련해 서리 밟기나, 밤불검 등 강력한 기술들이 너프될 것으로 기대 된다. 영체도 밸런스가 조절된다. 강력한 성능을 가진 전설급 슬라임 유체가 너프되는데 공격력이 하향 조정되고 행동 패턴을 변경한다. 이 외에도 게임에서 잘 쓰이지 않았던 항아리들과 방패 등이 강화되면서 게임은 다른 형태로 밸런스가 맞춰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개발사는 성능 업그레이드 패치와 최적화 등을 신경쓰면서 그간 문제시 됐던 요소들을 수정했다고 밝혔다. 림그레이브에서 일어나는 프레임 드롭현상이나, 텍스쳐 깨짐 현상 등이 수정됐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하 패치노트 전문

 

최신 업데이트에 포함되는 주요 항목

 

▼추가 요소

・NPC와 조우했을 때 지도상에 아이콘과 NPC 이름이 기록되는 기능 추가

・NPC ‘작은 항아리’ 추가

・아래 NPC 이벤트에 일부 페이즈 추가
디아로스/네펠리 루/케네스 하이트/고스토크

・몇몇 상황에서 소환 가능한 협력 NPC 추가

・아이템 ‘의태의 베일’ 사용 시, 플레이어가 의태하는 물체의 패턴 추가

・일부 필드에서 밤 시간대에 재생되는 BGM 추가

 

▼오류 수정

・일부 보스전에서 소환한 NPC가 대미지를 입지 않는 오류 수정

・일부 보스전에서 보스를 쓰러뜨려도 아이템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 오류 수정

・특정 키 설정에서 NPC와 대화 중에 대화가 스킵되는 오류 수정

・말에 탈 때 실패하여 행동불능이 되는 오류 수정

・일부 무기에서 신비 능력 보정이 올바르게 이뤄지지 않는 오류 수정

・특정 상황에서 아이템 ‘부적 주머니’를 2개 이상 입수할 수 없게 된 경우, ‘쌍둥이 노파’의 상점에 ‘부적 주머니’가 추가되도록 변경

・플레이 후반에 지도에서 축복으로 이동할 수 없게 되는 오류 수정

・’불의 거인’과 전투 후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지 못하는 오류 수정

・일부 무기의 강화 시 보정치가 의도한 수치와 다른 오류 수정

・일부 무기에 의도한 보정이 적용되지 않는 오류 수정

・특정 상황에서 게임이 멈추는 오류 수정

・멀티 플레이 시, 멀티 플레이 가능 구역의 경계가 의도한 위치와 다른 오류 수정

・특정 아이템이나 기도 등의 효과 중에, ‘황금 나무의 대형 방패’의 전투 기술 ‘황금의 보복’에서 공격을 흡수하지 않아도 반격이 발동하는 오류 수정

・기도 ‘불의 대죄’의 효과가 의도한 것과 다른 오류 수정

・전투 기술 ‘디터미네이션’ 및 ‘도읍 기사의 결의’ 사용 시 전투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쪽의 무기 공격력이 상승하는 오류 수정

・마술 ‘보이지 않는 모습’의 그래픽 표현을 조정

・특정 방법으로 입수할 수 있었던 ‘누더기’ 장비 삭제

・일부 적대 NPC가 ‘갈고리를 부르는 손가락약’을 드랍하는 오류 수정

・일부 상황에서 의도한 것과 다른 소리가 재생되는 오류 수정

・일부 지도에서 묘사와 접촉 판정이 의도한 것과 다른 오류 수정

・일부 적의 묘사와 거동이 의도한 것과 다른 오류 수정

・일부 방어구의 파라미터가 의도한 것과 다른 오류 수정

・텍스트 수정

・그 외 성능 개선 및 오류 현상 수정

 

▼밸런스 조정

・일부 적의 아이템 ‘단석’ 드랍율을 상향 조정

・초반의 일부 상점 라인업에 아이템 ‘단석’을 추가

・’방패’의 성능을 상향 조정

・공격 계열 ‘항아리’ 아이템 전반의 위력을 상향 조정

・아래 아이템의 위력을 상향 조정

불꽃의 향기/독 분무

・아래 아이템의 효과 시간을 상향 조정

철 항아리 향약/고양의 향기

・아래 아이템 사용 시 토렌트의 HP 회복량을 상향 조정

로어 레이즌/스위트 레이즌/프로즌 레이즌

・아래 마술의 FP 소비량을 경감하고 위력을 상향 조정

휘석의 혜성/별똥별/밤의 혜성

・아래 마술의 위력을 상향 조정

중력탄/별 부수기/결정 연탄

・아래 마술의 FP 소비량을 경감

유성군/암반 발파/하이마의 대형 망치/창성의 비/멸망의 유성/거검진/쏟아지는 마력/로레타의 대궁/로레타의 묘기/카리아의 대검/카리아의 찌르기/소용돌이 돌팔매

・마술 ‘휘석 큰 돌팔매’의 탄속과 사정거리를 상향 조정

・전투 기술 ‘서리밟기’의 위력 및 모션 성능을 하향 조정

・전투 기술 ‘피의 참격’ 사용 시 자해 대미지 추가, 위력 및 모션 성능을 조금 하향 조정

・전투 기술 ‘밤과 화염의 자세’의 위력을 하향 조정

・전투 기술 ‘철벽의 방패’의 FP 소모량 증가, 효과 시간을 하향 조정

・전투 기술 ‘주교의 돌진’의 FP 소비 타이밍을 조정

・아이템 ‘화신의 물방울의 뼛가루’로 소환하는 영체의 공격력 하향 조정 및 행동 패턴 조정

・그 외 일부 적과 무기 등의 밸런스를 조정

 

이번 업데이트 파일을 적용하시면 타이틀 화면 우측 하단 버전 표기가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App Ver. 1.03

Regulation Ver. 1.03.1

※온라인 플레이를 하시려면 업데이트 적용이 필요합니다.
 

[경향게임스=안일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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